여러분은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의 생일 또는 기념일을 위해 어떤 선물을 준비하시나요?
저는 항상 선물을 고를 때마다 어떤 선물을 선택해야 할지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합니다. 이건 지난번에 했고, 저건 너무 평범하고, 괜찮은 건 가격이 비싸고..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 많으실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는 ‘선물 고르는 것이 제일 어려워요’ 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매년 돌아오는 생일이나 기념일에 식상한 선물은 ‘이제 그만!’ 하시는 분들, 선물을 받을 사람에게 나의 마음과 정성을 동시에 보여주고 싶을 때 아주 좋은 선물이랍니다^0^
바로, 내가 직접 만든 케이크 선물입니다.
생일이나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케이크죠? 이 기념일의 필수품인 케이크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선물한다면 얼마나 뜻 깊을까요? 저는 요즘 제가 직접 만든 케이크를 선물하는 매력에 푹 빠졌답니다~
어떻게 직접 만드냐고요? 집에서 오븐을 이용하여 이것저것 준비해서 직접 만들 수도 있겠지만,오븐 등 여러 제빵기구부터 액세서리까지 하나하나 다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요? 그래서 저는 외부 공간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내가 만든 미케익’이라는 곳을 자주 이용한답니다. 이 곳에서는 적당한 이용료만 내면 케이크를 직접 만들 수 있는데요. 정확하게 표현하자면 나만의 케이크를 ‘데코’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케이크 종류를 선택하면 그 곳의 파티쉐 분이 직접 아이싱을 해 주시고, 이용자는 원하는 데코를 해서 포장까지 할 수 있답니다. 전국에 걸쳐 분점이 많으니, 지역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동그라미, 하트, 돔 모양의 케이크와 생크림, 딸기크림, 초코크림, 티라미슈 등 자신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케이크를 고른 후 크림이 발라진 케이크가 나오면, 이제 케이크를 꾸미기 시작하면 됩니다.
아래의 케이크는 제가 처음으로 친구들과 함께 만든 케이크입니다.
위 케이크의 설명을 짧게 하자면 생일이 비슷한 친구 2명을 위해 한 케이크의 그 친구들의 얼굴모습을 담고, 이니셜을 새긴 후 나름 정성을 들여 만든 케이크입니다. 사진을 보니 굉장히 어수선해 보이는데요. 하지만 케이크를 받은 친구들이 굉장히 감동했답니다^^
다음은 남동생 생일을 위해 가족과 함께 케이크를 만든 것입니다.
남동생의 취향에 따라 초콜릿 크림을 듬뿍 담은 케이크입니다. 그 새 기술이 늘었는지 맨 처음 만든 케이크보다는 조금은 안정된 기분이 드는걸요!
여기서 잠깐!
동그란 케이크는 재미없어! 케이크가 너무 커서 나 혼자 만들기엔 버거워! 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을 알려드릴게요.
그 팁은 바로 나만의 컵케이크 만들기입니다. 이 곳에서는 일반 사이즈의 케이크뿐만 아니라 컵케이크도 꾸밀 수 있답니다. 아기자기한 모양의 케이크를 선물하고 싶거나, 간단히 만들어서 서로 나누어 먹고 싶다면 컵케이크 데코를 추천해 드립니다.
만드는 방법도 굉장히 쉽습니다. 머핀 위에 자기가 고른 생크림을 올리고, 그 위에 여러 토핑을 올리면 끝! 참 쉽죠~~잉^0^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케이크는 이모를 위한 케이크입니다.
이모의 이름과 이모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운데 담아 완성한 케이크로 이모가 마음에 꼬옥 들어 하셨답니다. 또한 케이크를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해놓으신 이모는 저에게 이렇게 직접 만든 케이크는 처음 보았다며, 다음에 케이크를 만들 때에 같이 가자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제가 직접 만든 4가지 개성이 담긴 케이크를 보셨는데요, 내가 직접 만든 케이크의 매력이 이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첫째, 내가 원하는 케이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
둘째,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케이크라는 점!
셋째, 맛도 있고, 멋도 있고, 정성도 들어있다는 점!
넷째,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만들 수 있다는 점!
마지막, 무엇보다도 일반 빵집에서 사는 케이크에 비해 좀 더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
어떠세요? 이 정도면 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해 볼 만 하겠죠?
자신의 정성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줘서 그대로 전하고 싶다면, 혹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선물을 준비하고 싶다면 내가 직접 만든 케이크를 선물로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