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협력적 노사관계의 대표 주자, 한화케미칼 울산공장
한화케미칼㈜ 울산공장 노사문화 우수기업 연속 3회 선정
짝! 짝! 짝!
한화케미칼 울산공장이 201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어요~!
여기서 잠깐!
한화케미칼 울산공장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005년, 2009년에 이어 3번째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답니다.
올바른 노사관계 정립, 노사문화 바로잡기 등 노사문화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긴 한 거 같은데…. 그런데 과연 한화케미칼이 어떻게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럼 한화케미칼 울산공장의 상생 협력적 노사관계 속으로 출발~~~~!!
공장장님과 노조위원장님이 함께 노사문화 우수기업 시상식에 참여한 모습
12년 연속 무 분규 사업장 유지 및 고용안정을 위한 노력,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 지역사회를 위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 등 회사와 직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가 상생협력적 노사관계의 모범 사례로 인증 받았다 할 수 있어요.
협력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에 대해 정부인증 및 행정 금융상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로서, 우수한 노사문화를 사회 저변에 확산하여 기업 및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정부가 지난 1996년부터 시행해 온 제도랍니다.
울산공장의 김평득 공장장이 상을 받는 모습
201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총 147개 사업장이 신청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례발표 등을 통해 중소기업 부문은 37개사, 대기업 부문에는 40개사가 선정되었답니다.
금번 한화케미칼울산공장의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울산지역 대기업에서는 유일한 것으로 지역 내 타기업의 모범사례로써 상생협력적 노사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어요.
역시 G.W.P의 선두주자 한화케미칼 다운 모습이죠?
환하게 웃는 울산공장 직원들
또한 노사문화 우수기업 신청자격도 엄격해서 노사 대표자가 공동명의로 신청해야 하고 2년 이내 불법 노사분규가 없어야 하며, 같은 인증을 받은 지 2년이 경과해야 신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노사문화 우수기업 기념촬영
김평득 공장장은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3회 연속 선정은 상생협력적 노사관계를 위한 노사의 동반 노력이 결실을 본 것으로 우리에게도 너무나 뜻깊은 일이며, 이제 상생협력적 뛰어넘어 더욱 아름다운 노사관계로 발돋움할 새로운 전기가 마련된 것으로 앞으로도 한화케미칼 노사는 한 마음 한 뜻으로 회사의 성장과 고용안정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한발 더 앞장서서 지역사회에서 존경 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답니다.
금번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선정된 날로부터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세무조사 유예(1년), 은행대출 시 금리 우대, 신용평가 시 가산점 부여, 근로자의 날 정부포상 선발시 가산점 부여 등 행정 및 금용상의 특전이 주어진다고 해요 ^^
울산공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밀착형 노사문화 정착을 통해 노사가 동반자로
서 상생의 노사관계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직원 모두가 일하기 좋은 일터 한화케미칼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