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 천 년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경주에서의 숙박은 한화리조트 경주에서 하였습니다. 한화리조트 경주는 크게 구관인 담톤과 신관인 에톤으로 나눠져 있답니다. 구관인 담톤은 약간 오래된 느낌의 구조이지만 실내가 넓다는 장점이 있고, 신관인 에톤은 실내가 다소 좁지만 새 건물이라는 점이 장점이랍니다. 저희 가족들은 신관인 에톤에서 일박을 하였습니다.
경주 한화리조트 신관에서 바라본 구관의 야경 모습
한화 리조트 신관에서 맞이한 경주의 고요한 아침
한화리조트 경주의 조식은 1층에 위치한 ‘아사달’이라는 식당에서 하였습니다. 새로 지어진 건물이어서 그런지 식당이 매우 깔끔하였고 음식 맛도 일품이었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의 입맛과 어린이들의 입맛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좋았습니다. 든든하게 아침식사도 하였으니, 오늘의 목표인 ‘경주 스프링돔’으로 가볼까요?
경주 스프링돔은 한화리조트 경주에 있는 부대시설 중 하나로 옛 신라의 전설을 그대로 재현한 온천 테마파크입니다. 지하 750m에서 뽑은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여 사계절 언제든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경주 스프링돔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의 사이트를 이용해주세요. (http://bit.ly/174k5ur)
한화리조트의 온천 테마파크, 경주 스프링돔의 입구
마침 저희가 방문했을 때 벚꽃맞이 새단장 이벤트로 1인당 14,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다른 워터파크와 동일하게 수영복, 수영모 또는 모자를 구비해야 입장이 가능하고 구비가 되지 않았다면 실내에 위치한 샵에서 렌탈도 가능하답니다.
수영용품이 없다면 대여도 OK!
사실 경주 스프링돔 워터파크의 규모는 생각보다 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린 아기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의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는 딱인 친-어린이 워터파크 입니다. 저희 가족은 모든 것이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진 경주 스프링돔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한화리조트의 또 다른 워터파크 설악 워터피아를 아시나요? 설악 워터피아는 한화리조트 설악에 위치한 워터파크입니다. 설악 워터피아는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대규모 워터 테마파크로, 양이온인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과 음이온인 탄산수소, 염소, 황산 등이 함유 된 중성 탄산나트륨 온천수 등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종합 온천 테마파크입니다. 경주 스프링돔보다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성인 가족이나 연인들이 즐기기 좋은 워터파크입니다. 설악 워터피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bit.ly/174k5ur)에서 확인해보세요.
설악 워터피아 전경 (출처: 한화리조트)
물놀이 중 출출할 경우 실내 식당에서 식사 또는 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한식과 패스트푸드 그리고 치킨과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이 연결되어 있어서 이 곳에서 식사 또는 간단한 요기가 가능하답니다.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테마파크 내 실내 식당 전경
봄날의 벚꽃, 가을의 낙엽, 사시사철 가득한 역사이야기, 멋진 한화리조트와 경주 스프링돔이 있는 대한민국 역사문화 수도 경주. 다가오는 오는 여름, 경주로 떠나는 역사 여행 겸 피서 어떨까요?
☞ 봄나들이, 어디로 가면 좋을까? 가족과 함께 떠난 경주 여행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