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아침을 거르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 아침 식사는 뇌의 활동을 증진시키는 당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꼭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누구나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고는 있지만, 바쁜 아침에 요리를 해서 끼니를 챙기기에는 시간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식빵에 올려 먹으면 든든한 식사가 되는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아침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지금부터 집중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에그 샐러드 #재료 준비
준비물: 모닝빵이나 식빵, 브로콜리 한 개, 다진 당근, 삶은 달걀 5개, 오이 한 개, 기호에 따라 깻잎
에그 샐러드의 가장 큰 장점은 미리 만들어 둔 뒤 냉장고에 넣어두면, 바쁜 아침에도 간편하게 빵 위에 얹어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재료 손질은 당근 반 개 정도를 미리 다져서 준비하고, 달걀은 삶은 뒤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여 다져주면 됩니다. 오이와 브로콜리는 색감과 식감을 위해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1. 오이는 식감을 위해 껍질 부분만 사용하는데요, 반으로 나눈 오이의 껍질 부분만 돌려 깎기 하면 됩니다. 돌려 깎은 껍질은 가늘게 채를 썰고, 식감이 느껴질 정도의 크기로 다져주시면 됩니다. 샐러드에서 오이는 식감, 색감, 상큼함까지 담당하고 있으니, 잊지 말고 준비하세요!
2. 다음은 브로콜리 손질법입니다. 작은 티스푼 하나 정도의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브로콜리를 데치는데요. 너무 오래 데치게 되면 브로콜리의 식감을 잃을 수 있으니, 약 1분 정도만 빠르게 데쳐줍니다. 이후 차가운 물에 가볍게 헹궈낸 뒤, 체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오이와 마찬가지로 적당한 크기로 다져 준비하시면 됩니다.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3. 손질을 마친 재료를 유리볼에 담아준 뒤, 적정량의 마요네즈나 아일랜드 드레싱을 넣어줍니다. 마요네즈는 재료가 섞일 수 있을 정도로만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기호에 따라 케첩을 첨가하면 느끼하지 않고 새콤하고 고소한 샐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마요네즈를 넣고 잘 버무려주면, 깔끔하고 고소한 에그 샐러드 완성입니다! 마요네즈와 달걀 노른자의 고소함 그리고 오이, 당근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맛있고 든든하기 때문에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메뉴입니다. 이렇게 만든 에그 샐러드는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한 뒤, 바쁜 아침 간단하게 식빵이나 모닝빵 위에 올려 드시면 된답니다. 정말 간단하죠?
5. 빵칼을 이용하여 모닝빵 가운데를 잘라주고, 기호에 따라 깻잎을 넣어주면 훨씬 깔끔하고 개운한 맛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모닝빵을 이용하여 만들면 출근길에도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쁜 아침에 간단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떠세요? 당장 도전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놓치게 되는데요. 내일부터는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로 맛있고 건강한 하루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내일 아침은 든든하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