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 시즌인 요즘, 사랑하는 연인에게 예쁜 도시락을 싸주고 싶지만 솜씨가 없어 고민이신가요? 도시락 준비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져, 올해도 샌드위치를 살 계획이신가요? 바로 여기 남친, 여친을 기절시킬 하트 뿅뿅 러블리 도시락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주가 없는 당신의 손도 금손으로 만들어줄 간단하지만 사랑이 듬뿍 담긴 도시락 만드는 꿀팁!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한 입에 쏙! #하트 주먹밥
재료: 햄, 달걀, 김, 밥, 카레가루, 소금, 참기름, 깨, 각종채소(당근, 부추, 단무지 등)
먼저 쌀을 씻어 밥을 지어주는데요. 여기서 꿀팁은 카레 가루를 풀어주면 사랑스럽고 귀여움을 연출할 수 있는 노란 밥을 지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레의 강황은 예로부터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데 사용되어 왔으며, 특히 치매와 위장에 특별한 효능이 있어 황금푸드라고 불리니 건강도 챙길 수 있겠죠! 카레밥이 완성되는 동안 스팸을 적당한 두께로 썰어 끓는 물에 2~3분 정도 데쳐줍니다. 이렇게 잠깐 데치기만 해도 첨가물들이 충분히 빠져나와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데친 스팸은 흐르는 차가운 물에 헹구고 물기를 제거한 뒤 타지 않게 잘 구워 줍니다.
남은 잔열을 이용해 지단을 만들 수 있는데요. 지단은 계란을 풀어 아주 약한 불에 얇게 부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팸과 지단 모두 충분히 식혀 하트 모양 틀로 찍어냅니다. 밥이 다 되면 당근, 부추, 김, 깨, 단무지 등 알록달록한 채소들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여기서도 요령이 필요한데요. 밥알이 살아있어 보이기 위해 고슬하게 밥을 짓고, 손보다는 젓가락으로 비벼 밥알이 상하지 않게 합니다. 잘 버무린 밥은 하트 주먹밥 틀에 넣어 하트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그 위에 스팸과 지단을 올리고 고정시켜줄 김 띠를 두르면 하트 뿅뿅 스팸 주먹밥이 완성되었습니다.
도시락의 시선강탈 #하트 햄 계란
재료: 햄, 계란, 양파, 부추, 당근
하트 햄 계란을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분홍 분홍 햄의 색을 강조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으로 먼저 햄을 길게 썰어 한번 데쳐준 후 찬물로 헹궈준 스팸의 가운데 부분을 네모 모양으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안이 뚫린 햄을 다시 사선으로 잘라줍니다. 잘린 한쪽을 뒤집어 하트 모양으로 맞추고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립니다. 그리고 계란물을 부어 채워줍니다. 계란물에 양파, 부추, 당근 등 채소를 함께 넣으며 더욱 맛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노랑 노랑 계란의 색을 강조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계란을 달궈진 프라이팬에 붓고 그 위에 큰 네모 모양으로 썰어놓은 햄을 두 조각 올려줍니다. 그리고 계란말이처럼 말아 적당한 두께로 썰어 줍니다. 이제 햄 계란말이를 사선으로 자르고 한쪽을 뒤집어 다른 쪽에 붙이면 완성! 햄이 너무 크다면 같은 방법으로 크기를 조정해서 다양한 모양의 하트 햄 계란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도시락의 필수 #하트 김밥
재료: 스팸, 김, 밥, 참기름, 깨
먼저 햄을 도톰하게 1cm 정도 잘라줍니다. 햄을 두껍게 자를수록 하트 김밥의 모양이 이쁘게 나온다는 점 참고하세요. 자른 햄을 달궈진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줍니다. 햄을 하트 모양으로 만들고 김밥용 김을 절반으로 잘라 감싸줍니다. 김으로 스팸을 감싸게 되면 하트가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김이 풀리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위쪽에 밥을 채워줍니다. 이제 일반 김밥처럼 밥을 김 위에 올리고, 그 위에 하트 김을 놓고 돌돌 말아줍니다. 하트 김밥의 핵심은 밥양을 줄여 햄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햄 자체에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할 필요는 없으며, 마무리로 깨를 뿌리면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
도시락의 별미 #하트 유부초밥
재료: 유부초밥 세트, 밥 2공기, 피망1개, 당근1/3개, 스팸1/2개, 깨1스푼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잘게 다진 피망, 당근, 햄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그리고 밥에 볶은 야채, 초밥 소스, 야채 조미료 볶음을 넣어줍니다. 김밥과 마찬가지로 깨를 넣으면 고소함을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유부초밥 세트에 들어있는 소스와 조미료 볶음만 넣어줘도 상관없지만, 먹지 좋은 색감을 위해 피망, 당근, 햄을 넣었습니다. 이 외에도 취향에 따라 소고기, 계란, 우엉 등 내용물을 더 다양하게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유부초밥 세트 속 유부를 꺼내 물기를 짜줍니다. 유부의 물기를 제거해 줌으로써 모양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담백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물기가 어느 정도 제거된 유부를 살짝 벌려준 뒤 양념 된 밥을 넣어줍니다. 밥을 넣을 때 주의할 점은 깊숙이 채워 넣어야 아래부터 모양이 예쁘게 잡힙니다. 끝까지 차오르게 밥을 넣었다면, 조금 더 밥을 넣어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주면 완성입니다.
간편하지만 사랑이 흘러넘치는 하트 뿅뿅 도시락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한 재료만 있어도 정성스럽고 맛있는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날씨도 풀리고 벚꽃도 피어나기 시작한 따뜻한 봄날! 편의점에서 파는 도시락이나 샌드위치보다는 정성이 담긴 도시락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주말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 그리고 연인에게 직접 만든 도시락으로 그동안 표현 못 한 사랑을 전하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