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울산사업장 스킨스쿠버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스킨스쿠버 다이빙(Skin Scuba Diving, 이하 스킨스쿠버) 란?
1943년 프랑스의 잭 꾸스또와 에밀 까냥에 의해 스킨스쿠버 장비가 개발되면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한 스쿠버다이빙은 현재 우리가 즐기는 각종 레포츠 중 가장 다이나믹하고, 스릴 넘치는 레포츠 중 하나라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어요.
1953년 미 해군에 의해 우리나라에 소개된 후 군사 목적으로만 사용되어오다 1970년대 들어서 장비의 현대화가 진행되면서 보다 안전하게 계량되면서 민간에 보급되기 시작하였고,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보편화된 레저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답니다.
자연과 하나되고 환경도 보호하고
한화케미칼 울산사업장 스킨스쿠버 동호회는 다양한 해양 자연을 즐기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항상 안전하고 즐거운 동호회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회장 이하 운영진 모두가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바다를 사랑하고, 즐길 줄 아는 사람들이 모인 한화케미칼 울산사업장의 스킨스쿠버 동호회를 소개할께요~
2001년 처음 출발한 스킨스쿠버 동호회는 주로 울산 인근의 동해 남부 해안에서 투어를 진행하며 1년에 1~2회 정도는 울진 방면의 왕돌초 투어 또는 남해 통영권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희망회원에 한하여 년 1회 해외투어를(개인비용) 진행하여 다양한 해양환경과, 국내와는 다른 해외 여러나라의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가장 활동 영역이 넓은 동호회라 할 수 있어요.
SDD(Safer Diving Development)전문강사의 1:1교육이 가능한 동호회
울산지역은 국제규격의 다이빙 풀을 보유한 문수 수영장이 있는 관계로 스킨스쿠버 교육에 있어서 최적의 조건을 갖주고 있으며, 한화케미칼 울산사업장 스킨스쿠버 동호회는 동호회 회원 중에, SDD(스킨스쿠버 전문 교육 단체) 출신의 마스터 인스트럭터(강사)가 있어, 동호회 회원이라면 희망자에 한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연중 상시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요.
▲ 울산 문수다이빙 풀 교육 중
▲ 문수 다이빙 풀 교육 중 한 컷!! 바다속 인어들도 반할만큼 잘 생기셨죠?
▲ 세부에서~ 사진으로만 보던 잭 피쉬를 드디어 만나다니….. (너무많은 고기떼에 후덜덜했다는……..)
▲ 크라운 피쉬(일명 니~~모)
▲ 날아라 수퍼맨 역시 고수는 자세부터가 다르죠?
▲ 프리 다이빙중에 만난 꼬부기. 이 녀석을 찍느라고 입에 단내나도록 쫒아다녔답니다!
▲ 다이빙 후 마시는 산 미구엘 한잔 캬- 좋다!
▲ 여기서 잠깐 퀴즈! 위 사진 속에서 물고기를 찾아보세요~ 과연 어디에 있을까요?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도전정신, 모험심을 가진 사람만이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바다의 신비를 확인 할 수 있는 한화케미칼 울산사업장 스킨스쿠버동호회의 바닷속 세상이야기였습니다.
참고문헌 : SDD OPENWATER DIVER MANUAL
★ 한화케미칼 사내동호회 ★
☞ 1탄 - 음식 그리고 행복 이야기
☞ 2탄 - 산바라기 이야기
☞ 3탄 - 바다사랑 이야기
☞ 4탄 - 족구 동호회 이야기
☞ 5탄 - 탁구 동호회 이야기
☞ 6탄 - 승마 동호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