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쨍쨍하던 한여름, 드림팀 6기로써 첫 만남을 가졌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6기 필진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드림팀 6기 필진과 담당자분들, 다들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해단식에 참여했습니다. 시기상으로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는 터라, 몇몇 필진분들이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과 허전함이 더욱 크게 느껴지던 해단식이었습니다.
항상 어떤 일을 마무리할 때에는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일을 진행할 때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 같고, 열심히 한다고 한 것 같은데, 왜 일을 마무리할 때는 아쉬움이 남는 걸까요? 이번 해단식에도 어김없이 '좀 더 열심히 할 껄.', '그 때 좀 더 신경써서 마무리 잘했으면 더 좋은 결과가 나왔을 텐데.'와 같은 아쉬움 가득한 생각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습니다. 아쉬움이 가득했던 드림팀 6기 해단식 현장,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해단식의 #시작
▲ 책상 위에 놓여있는 해단식 선물
해단식 장소에 도착하니, 책상 위에 소정의 선물들이 놓여있었습니다. 다른 필진들을 기다리는 동안 궁금함을 못 참고 살짝 열어보았는데요. 2016년 달력, 수첩, 다이어리, 그리고 여행할 때 유용하게 쓰일 지퍼 백이 담겨있었어요. 하나하나 실용적인 선물들이 담겨있어 담당자분들의 센스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알찬 선물 덕분에 2016년 한 해를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드디어 필진 분들이 모두 도착하고, 본격적인 해단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해단식이 진행되니 발대식부터 해단식에 이르기까지 6번의 주제 선정과 기사 작성 그리고 팀 미션 등의 다양한 활동들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갑니다.
6개월간의 #드림팀 활동
▲ 폭발적인 인기를 끈 올 나간 스타킹 활용법
다음으로 드림팀 6기가 6개월간 이뤄낸 업적들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6개월간 필진들이 작성했던 수많은 주제 중에 가장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주제는 올 나간 스타킹 활용법이었죠. 저도 이번에 안 사실인데, 무려 1주일 동안 D사 포털사이트 메인에 올라와 있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영화로 보는 한국 역사여행’ , ‘김빠진 맥주 활용법’ 등 실용적이고 흥미로운 주제를 통해 꿀팁을 대방출했던 드림팀 6기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5기를 시작으로 점점 한화케미칼 블로그의 조회 수와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드림팀 6기로 활동했던 것이 뿌듯하게 느껴집니다.
올 나간 스타킹 200%활용법 보기 ▶ http://www.chemidream.com/1353
드림팀 #시상식
▲ 드림팀 6기 우수필진상
해단식의 마지막은 대망의 두근두근 시상식! 드림팀 6기의 우수와 최우수 필진을 뽑는 시간입니다. 모든 행사의 하이라이트 시상식! 시상식은 자신도 모르게 긴장하고 기대하게 되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드림팀 6기의 최우수로는 손경서 필진이 우수로는 박지연 필진이 선정되셨어요. 너무나 부러운 것~ 최우수/우수 필진 선정 기준은 무엇일까요? 최우수와 우수 필진을 뽑는 기준은 조회 수를 반영하여 선정되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관심 가질 수 있는 주제와 글솜씨를 발휘한다면, 최우수/우수상은 여러분의 것~!
▲ 착한 필진상 시상식
이외에도 6개월 동안 성실하게 필진으로 활동하신 분들께 한 분씩 착한 필진상이라는 이름으로 상장을 주셨어요. 상을 받는데 저도 빠질 수 없겠죠? 저는 ‘이슈는 나에게 맡겨’라는 깜찍한 타이틀과 함께 상장을 전달받았습니다. 항상 시상식 전에는 상을 받을 기대는 안 한다고 하지만, 막상 상을 받고 나니 왠지 저 자신이 대견하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상은 언제 받아도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한화케미칼 드림팀 활동의 #매력!
6개월 동안 드림팀으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화케미칼 드림팀이 되면 이런 게 좋다! 드림팀 활동의 매력을 살펴볼까요? 드림팀 필진이라면 남들보다 발 빠르게 트렌드를 잡아야 하는데요. 드림팀 활동의 가장 까다로운 부분이 바로 주제선정이에요. 하지만 대학생들의 트렌드를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들여다보면, 앞서 나가는 트렌드세터가 될 수 있답니다. 고민해서 선택한 주제에 많은 사람들이 좋은 반응을 보일 때, 느낄 수 있는 그 황홀한 기분은 드림팀 활동의 많은 매력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또한 한 달 한 달 시간이 지날수록 지필 능력이 향상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어요, 제출한 원고를 하나하나 담당자분이 읽으시고 수정하여 블로그에 올리기 때문에, 기존의 원고와 비교하며 미흡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마지막으로 필진들에게 자율성을 주기 때문에, 억지로 활동하는 것이 아닌, 즐기며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됩니다. 이쯤 하면, 한화케미칼 드림팀의 매력에 빠져, 7기에 지원하지 않은 것이 아쉬워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드림팀은 앞으로도 계속될 테니, 8기 모집을 기다려주세요.
#한화케미칼 드림팀 화이팅!
안타깝게도 드림팀 6기 활동 시기에 메르스와 같은 뒤숭숭한 사건이 터지는 관계로 다 같이 모여서 하는 활동이 많이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담당자님이 기획한 많은 활동들을 하지 못하고 끝내는 아쉬움이 컸지만, 앞으로의 드림팀은 더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부러움 반 아쉬움 반인 마음을 가진 채 드림팀 6기의 자리를 떠납니다. 앞으로 7기 필진 여러분의 다양한 글을 통해 저희가 못다 한 한화케미칼 드림팀 활동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겠죠? 점점 발전해나가는 한화케미칼 드림팀이 되기를 바라며, 드림팀 6기로서의 활동을 종료하겠습니다. 한화케미칼 드림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