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의 달력이 달랑 한장 남아서인지 정말 아쉽고 허전한 마음이 드는데요. 이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자 연말에는 혼자 있는 시간보다는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려고 한답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해야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는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각종 연말 모임에 참석을 해야 할 때가 많잖아요.
특히 이러한 모임들은 술자리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한해 열심히 달리고 지친 체력에, 이런 모임에는 대리운전보다는 대리흑기사를 대동하고 싶답니다. 정말 꼭 가야 하는 직장 혹은 거래처 연말모임에 숙취해소음 료를 챙겨 먹으면까지 참석한 적은 없으신가요?
“피하지 못하면 즐겨라”처럼 현명하게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안주는 술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 숙취를 줄이고, 물을 충분히 마셔서 알코올을 배출하는 방법으로 술자리를 현명하게 보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임기응변으로도 숙취로 고생을 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숙취를 해소하는 숙취음식 첫 번째 주자는 바로 달걀입니다. 달걀은 조리법도 간단하잖아요. 그래서 집에서 쉽게 숙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달걀은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시스테인 성분과 간의 해독 작용을 돕는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또한 피로를 풀어주는 비타민B와 음주로 인해 몸속에서 빠져나간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마트나 편의점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초코우유는 카테란,흑당,타우린이 들어있어서 숙취해소에 빠른 도움을 줍답니다. 또한 우유는 위벽을 보호하고 알코올의 흡수를 방해하면서, 산성식품이기 때문에 염기성인 알코올을 만나면 중화가 되어서 머리가 맑아진다고 해요.
가을에 식물들은 뿌리에 대부분의 영양소를 저장하는데요. 대표적인 뿌리채소인 연근 또한 영양분이 매우 풍부한 음식중 하나랍니다. 연근은 위와 장에 좋고 치매 증상의 개선,소염작용까지 하기 때문에 아침에 물과 함께 갈아서만 마시면 빠른 숙취해소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숙취음식 마지막 주자는 바로 감잎차랍니다. 감잎차는 성인에게 매우 좋은 음식인데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에 좋으며, 각종 성인병과 비만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평소 술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감잎차는 간의 해독작용을 돕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효과적입니다. 과음으로 속이 불편할 때, 잘 말린 감잎차를 한잔으로 달래주세요. 감잎차는 숙취해소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도와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는다고 하니까요.
어떠신가요? 이번 연말에는 숙취 때문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없으시면 좋겠네요. 술과 가름진 안주와 친해지는 연말에 함께 친해지면 더욱 좋은 식품들! 여러분의 즐겨찾기에 꼭 추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