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맞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세우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이럴때는 시원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벗삼아 가족과 함께 캠핑을 떠나 보세요. 요즘 캠핑이 대세라지요? 아이들과 함께 캠핑기간도 정하고 캠핑을 가기 위해 준비할 사항들을 체크하면서 모처럼 만에 가족간에 대화를 꽃피울 수 있을 거예요. 여기에 여행을 떠나기 전날의 설렘은 덤이랍니다!
1박 2일의 짧은 시간으로 알뜰하게 보낼 수 있는 곳이 어디일까 고민하다 친구가 알려준 강원도 영월 산골캠핑장으로 저희 4식구가 여름휴가를 떠났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연과 가족이 함께한 캠핑 현장을 함께 구경하실래요?
영월 산골캠핑장 아래로 흐르는 법흥계곡은 부처님의 전신사리가 모셔져 있는 우리나라 5대 적멸보궁의 한 곳입니다. 이 곳 계곡은 몇 년 전 TV에 나온 후 유명세를 타고 있지요. 그래서 이 곳 영월 산골캠핑장은 몇 년 전만 해도 일부 캠핑족들만 알던 알짜배기 장소였으나, 현재는 캠핑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장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예약은 필수죠! 예약방법은 아래에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이 곳 법흥계곡에는 유명한 산이 있습니다. 바로, 구봉대산과 사자산인데요, 두 산 모두 여름에 산행하기에 좋은 산들입니다. 특히, 구봉대산은 자그마한 봉우리가 9개가 있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이며, 모두 표지석의 이름과 글들이 따로 따로 새겨져 있습니다. 9개는 무리겠지만, 봉우리를 하나하나 찾는 기쁨도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드디어 산행 후 법흥계곡의 시원한 물에 몸을 담글 시간이 왔습니다! 영월 산골캠핑장 아래로 흐르는 법흥계곡은 주천강 상류에 위치해 있어요. 해발 천 미터가 넘는 고봉에서 흐르는 1급수이지요. 얼음장같이 차가운 계곡물에서 아이들과 물놀이도 하고요, 1급수에서만 볼 수 있는 고기를 관찰하는 즐거움도 크답니다.
이곳은 전국의 캠핑족들이 찾는 캠핑장이지만, 근처에 민박집도 많아요. 따라서 캠핑장비가 부담스럽거나, 캠핑장 예약을 놓쳤다면 민박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여름휴가 특히, 캠핑장에서의 묘미는 밖에서 하는 야영이겠죠? 그물침대에서 낮잠도 자고, 아빠의 요리실력도 보여주는 즐거운 캠핑을 해보세요. 특히, 이곳 산골캠핑장은 맑은 날 가시면 하늘의 무수히 많은 별을 볼 수 있답니다.
밤에는 맛있는 바비큐와 함께 조촐한 캠프파이어로 하루를 마감해 보세요. 캠프파이어와 함께 서로 속마음을 말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가족간에 간간히 쌓여 있었던 섭섭했던 일들을 터놓고 말하고 확~ 풀어 버리는 둘도 없는 좋은 기회가 될거라 확신합니다! 역시, 야외활동의 묘미는 낭만과 대화가 아닐까요?
산골캠핑장은 수세식 화장실에 온수가 나오는 샤워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캠핑을 하기에 나름 편리하게 갖춰 놓고 있지요. 그래서인지 인기 캠핑장으로 최근 인파가 더욱 몰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예약은 필수이며 무작정 찾았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지요. 캠핑을 떠나실때는 캠핑장 시설을 꼼꼼히 체크해야 하며, 예약은 필수랍니다~!
** 알토란 캠핑장 정보 **
캠핑장명: 영월 산골캠핑장
주소: 강원도 영월군 수주면 법흥2리 293번지
규모: 40 사이트
홈페이지 주소: http://cafe.naver.com/sangol293?20110826032625
예약방식: 전화 예약
이용요금: 비수기 25,000원 / 성수기 30,000원(7/19~8/18) / 전기료 포함
시설: 화장실 수세식 / 샤워장 온수 가능 / 개수대 온수 불가
휴가에 여유가 좀더 있으시다면 영월에서 다양한 레포츠를 경험해 보세요. 영월은 정말 알면 알수록 보고 싶은 곳도, 해보고 싶은 것도 많은 곳이랍니다. 그럼, 빠트리면 섭섭한 영월 여행거리 나갑니다.
1. 동강 래프팅
동강하면 무조건 래프팅이죠! 동강래프팅은 정선읍 귤암리 한반도지형과 뼝대를 비롯 동강 사행천이 자리잡은 신동읍 제장마을, 가정마을, 동강 12경을 볼 수 있는 연포마을, 평창 백룡동굴, 영월 어라연 등 자연의 신비를 간직한 동강의 비경을 구간별로 나눠 원하는 시간과 코스에서 탑승할 수 있어요.
특히 동강은 완만하면서도 쾌감을 느낄 수 있는 급류가 흘러는 구간이 군데군데 있어 래프팅 장소로는 국내 최고로 꼽히는 곳이죠. 또한 동강래프팅 구간은 1970년대초까지 정선 동강을 출발한 뗏목이 영월을 지나 서울 한강까지 통나무를 나르던 역사의 현장이라는 점을 알고 나면 더욱 남다르겠죠?
2. 패러글라이딩
패러글라이딩은 낙하산과 행글라이더가 결합한 것으로 높은 곳에서 발로 뛰어서 이륙해서 바람을 타고 즐기는 레저 스포츠입니다. 영월의 명물인 별마로 천문대에 활공장이 있다고 해요. 여기서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답니다. 이용비는 패러글라이딩 장비가 있다면 무료이고, 장비가 없으신 분은 업체를 통해서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소요시간은 40분에서 1시간으로 생각보다 긴~ 비행이군요.ㅎㅎ
3. 동강 트래킹
▲ 어라연 계곡
▲ 내리계곡(김삿갓 면)
느린 걸음으로 걷는 여유로움과 자연이 선물한 절경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동강트래킹에 도전해 보세요. 동강트래킹은 동강 최고의 비경 ‘어라연’을 가장 확실하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으로 대략 4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라고 합니다! 절벽을 걸으며 굽이굽이 내려다 보면 더위는 온데간데 없이 등줄기가 서늘해 진답니다. 트래 킹을 하실 때는 안전사고가 나지 않도록 절벽 쪽으로 가까이 가면 아니 아니되오! 특별한 안전시설이 안되어 있어서 조금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출처 : 영월군청
자~ 어떠셨나요? 이번 여름은 가족과 함께 소중한 사람과 함께 강원도 영월로 떠나 보세요. 캠핑으로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영월에서 즐기는 레포츠로 스트레스도 날려 버리세요. 단 주의할 점, 캠핑에는 준비물이 꼭 필요하답니다. 구급약, 비옷, 긴팔 옷과 여벌의 옷, 랜턴, 벌레물린데 바르는약, 비상시 사용할 사탕이나 초콜릿, 햇반 등 필수 준비물을 꼭 챙기세요. 필기도구를 준비하면 아이들이 추억을 고이고이 간직할 기록물도 생기겠죠? 그럼, 이제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