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수야~ 팥빙수야~ 사랑해 사랑해~♪”
”빨리 떠나자~ 야이야이야이야이 바~다로♬”
시원한 여름 노래가 신나게 와 닿지 않는 하루하루입니다. 연이은 폭염과 열대야에 지칠 대로 지친 직장인. 그나마 사무실에서 에어컨과 함께 피서를 즐기려 해도 몇 년 전부터 시행된 실내온도 제한 덕분(?)에 오후만 되면 사무실 온도는 30도를 웃돌고 불쾌지수가 서서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휴가시즌이 지난 요즘, 어떻게 더위를 피하고 계세요?
회사 내에서는 선풍기마저도 전력 수급 때문에 사용이 제한이 되어 관리팀 몰래 숨어서 틀고 있답니다. (양심의 가책을 느껴 케미칼드림 블로그에서 고백해봅니다. 견딜 수 없을 때만 잠깐 틀었을 뿐이에요)
물론 현장에서 땀 흘리며 일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테고 제가 비교적 좋은 환경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실내온도 30도에 선풍기마저 못 틀면 우리 직장인은 누굴 믿고 살란말입니까~!
저는 사장님만 믿고 따라가기로 했어요. 더위에 허덕이는 직원들을 위해 사장님께서 직접 나서 주셨기 때문이죠^^
한화케미칼이 더위를 피하는 첫 번째 방법: 사장님의 수박 응원
8월 7일 말복을 맞이해 사장님께서 전 사업장에 화끈하게 수박을 쏘셨습니다!
한화케미칼이 더위를 피하는 두 번째 방법: 이미지트레이닝
케미칼드림은 직원들의 체온유지를 위해(?)”답변하는 순간만큼은 시원~한 이미지트레이닝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여러 분들의 가지각색인 휴가계획을 들으면서 블로그 지기는 대리만족을 느꼈답니다. ^^
Q. 올해 계획하고 있는 휴가지는 ?
연구소 남강우 주임님: 설악 워터피아- 아이들 물놀이에 원츄!
가성소다영업팀 김현우님: 케냐- 심바 닐라 티몬과 함께하는 아프리카 기행
사업개발팀 김동철님: 아빠와 아들 지리산 종주
울산 총무지원팀 송봉규님: 계곡에 삼겹살
울산 PVC생산팀 백혜영님: 동생 군입대 현장 (동생분 파이팅입니다~!)
연구소 행정지원팀 최동식님: 본사와 울산공장 방문 (좀 쉬세요…?)
본사 금융팀 육근우님: 없음 (제일 슬퍼요)
Q. 피서철에는 역시 이 노래가 최고!
1위: DJ DOC 여름이야기
2위: 조용필(또는 이승기) 여행을 떠나요
3위: 쿨 해변의 여인
그 외에도 정말 다양한 노래들이 나왔는데요, 한화케미칼 신세대 이지헌님이 추천하신, 최근 해외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그리고 최동식매니저님이 추천하신 비발디 사계 중 여름을 추천합니다!
Q. 입사 후 첫 휴가, 어디로 여행 다녀오셨나요?
이미선님, 조유연님, 송봉규님, 윤희경님은 첫 휴가로 제주도를 다녀왔다고 합니다.
해외여행은 주머니사정이 부담되지만 하늘을 나는 설렘을 느끼고 싶을 때 제주도 강추입니다!
그리고 많은 신입사원 분들이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첫 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는데요, 선배로서 이걸 꼭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한화케미칼은 1년 중 본인이 원할 때 아.무.때.나. 열흘간의 휴가를 쓸 수 있다는 점! 그래서 가을휴가를 갈 수 있다는 점! 겨울휴가도 가능하다는 점! 계획 잘 세워서 특별한 첫 휴가 보내시길 바래요
Q. 죽기 전에 꼭 가보고 싶은 곳은 어디?
휴양지 : 몰디브 세이셸 하와이
자연과 어우러지는 낭만 : 마다가스카르 캐나다 북쪽 오로라 보러 남극, 아프리카, 네팔
그저 추운 곳이면 된다! : 시베리아, 남극, 북극
마지막으로 진정한 이미지트레이닝을 위해 한화케미칼 직원들이 직접 촬영한 시원~한 바다 여행사진 공유합니다. 날씨도 덥고, 바쁜 일상에 아직 휴가를 가지 못한 분들도 많이 있을 텐데요.
이 사진 보고 여름휴가 기분이라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힘 내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