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하면 여러분은 가장 먼저 뭐가 생각나시나요? 아무래도 4월 하면 많은 분들이 '벚꽃'을 떠올리실 텐데요. 대학생에게 벚꽃의 꽃말이 중간고사라는 무시무시한 말도 있지만, 봄 기운을 완연하게 느끼기에는 벚꽃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봄의 정취를 한껏 누리기 위해 전국 벚꽃축제 정보를 여러분께 소개드릴께요.
▲ 2014 전국 벚꽃 개화시기 지도(출처: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2014년 전국 벚꽃 개화시기 지도에요. 이런 지도가 있다는 사실에서 봄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개화일에 맞춰 여기저기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주도가 너무 가고 싶은데요. 여러분들은 어디로 가고 싶으신가요?
벚꽃축제! 하면 가장 유명한 진해 군항제와 여의도 봄꽃축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진해 군항제는 다른 지역에 사는 분들도 많이 가서 당일치기 여행 패키지들도 있으니 진해 근처에 사시지 않아도 즐기고 오실 수 있으세요. 자세한 이야기는 영남지방 소개에 적어놓았답니다.
1. 한강 여의도 벚꽃축제
작년에 친구들과 여의도 벚꽃축제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운 좋게 가장 벚꽃이 만개했던 날에 가서 잘 구경하고 왔답니다. 낮에도 사람이 많다고 생각하고 걸었는데 밤에는 사람이 훨씬 더 많아요.
벚꽃을 진짜 예쁘게 감상하시려면 저녁에 보러 가셔야해요! 불빛과 함께 보는 벚꽃이 낮에 보는 벚꽃보다 훨씬 더 운치가 있더라고요. 아쉽게도 저녁에는 다른 일이 있어서 얼마 있지 못했는데 해가 지고 나서가 정말 이쁘답니다. 다만 저녁에 벚꽃을 보시고서 한강에서 가볍게 친구들과 치맥(치킨+맥주)하시려는 분들은 꼭 따뜻하게 입고가세요. 봄이긴해도 저녁 한강 바람은 꽤나 쌀쌀해요.
위 사진은 여의도벚꽃축제 배치도에요! 2014년 지도는 아직 안나와서 2013년 배치도를 가지고 왔어요. 저 길따라 걸으시면 벚꽃이 예쁘게 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꺼에요!
덤으로 걷다가 보는 공연들 그리고 맛난 먹거리들도 많답니다. 볼거리 먹을거리 들을거리가 풍부해요~
지도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벚꽃을 구경하는 데가 그리 짧은 거리는 아니랍니다. (지하철 역으로 오신다면 역이랑도 살짝 길이 떨어져 있기도 하고요) 물론 저기 저 만큼을 다 걸을 필요는 없지만 걷다보면 끝까지 걷게되더라고요. 여성분들 사진 이쁘게 찍으시려고 하이힐 많이들 신고오시는데 되도록이면 편안한 신발 신고 오시는 게 좋고 힐 신으시려면 꼭 오래 걸어도 무리가 많이 가지 않는 구두를 신고 오세요!
2. 경희대 서울 캠퍼스
전국에 벚꽃이 피면 이쁘기로 유명한 대학교들이 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경희대 서울캠퍼스! 학교 안 건물들과 벚꽃이 굉장히 잘 어울려요. 아무래도 벚꽃피는 기간이 대학생 중간고사 기간이다 보니 주말에 캠퍼스 안에서 벚꽃을 구경하는 사람들보면 대부분 경희대학생이 아닌 것 같아보이더라고요. 가족 단위로도 많이들 구경하러 간답니다~
다만 학교 캠퍼스다 보니 볼 곳이 엄청 많지는 않아요. 대학교 구경도 할 겸 겸사겸사 벚꽃도 보러가겠다는 마음으로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서울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서울 중랑천, 양재천, 석촌호수 벚꽃축제. 남산벚꽃축제등이 있답니다. 여의도가 사람이 너무 붐비어서 가기 꺼려지시는 분들은 중랑천이나 양재천 추천해드려요. 걷기도 편하게 잘 되어있고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아 편한 마음으로 즐기기에 좋습니다.
1. 진해 군항제
여의도 벚꽃축제와 함께 가장 유명한 진해 군항제랍니다! (매년 300만명 이상이 관광하러 온다고 하네요!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올해 축제 예정기간은 4월 1일부터 4월 10일 까지로 10일간 열립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각 주요 도시별로 출발해서 당일로 벚꽃을 보고 올 수 있는 여행 상품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저 다리가 드라마 <로망스>에서 나온 다리로 ‘로망스다리’라고 불리는 관광 명소랍니다. 그리고 군항제 벚꽃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고,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 중 17위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연인의 손을 잡고 걸으면 결혼한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혼례길도 있다고 하네요! 커플분들 참고하세요~
각종 행사들이 있으니 날짜와 시간을 잘 알아보시고 가시면 더 재밌게 즐기실 수 있어요. 특히 해상불꽃쇼와 군악의장 페스티벌을 보러 많이 가신다고해요. 해상불꽃쇼 같은 경우에는 음악과 함께 바다위에서 불꽃이 터지는 모습이 장관이라고 한답니다! 차가 많이 막힌다고 하니 꼭 일찍 가셔서 기다리세요.
벚꽃빵
오직 벚꽃 휘날리는 진해에 가야만 먹을 수 있다는 바로 그 빵. 그것도 진해제과에서만 맛볼 수 있다. 단지 외양이 벚꽃 모양이라 벚꽃빵이라 불리는 것이 아니라 실제 벚꽃 진액과 앙금을 그대로 담아, 먹으면 입 안에 벚꽃향이 싹 퍼지는 독창적인 빵이다.
진해콩과자
진해에서 만드는 콩과자라해서 이름 붙여진 진해콩과자는 1915년부터 만들기 시작하여 대를 이어 옛날 방식 그대로 만들고 있다. 콩과자는 기름에 튀기거나 오븐에 굽는 제품이 아니고 불에 바로 굽는 직화구이 방식이라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 진해명물 벚꽃빵과 진해콩과자(출처: 진해군항제 홈페이지 http://gunhang.changwon.go.kr/)
그리고 이것은 진해에서만 즐길 수 있는 '벚꽃빵'과 '진해콩과자'! 금강산도 식후경인데 먹거리가 빠지면 아쉽잖아요! 특히 벚꽃빵같은 경우엔 실제 벚꽃 진액과 앙금을 그대로 담았다고 하니 벚꽃 보러 가시면 한 번쯤 꼭 드셔야 할 빵이랍니다.
1. 경포대 벚꽃축제
경포대 벚꽃축제 또한 각종 경연 및 전시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뤄지고 있답니다. 작년 같은 경우에는 2013년 4월 10일에서 4월 16일까지 열렸는데 올해는 3월 말 정도에 축제 일정이 잡힐 예정이라고 하네요. 호수와 함께 보는 벚꽃이 매력적이라는 경포대! 저녁에는 불빛이 호수에 비쳐서 더욱 아름답다고 해요.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여 경포대까지 가는 방법이에요. 강릉 시내에10분~20분 거리로, 멀지 않아 금방 가실 수 있답니다. 경포대 이외에도 강원도에서 벚꽃을 즐길만한 장소로 강릉 남산공원 , 삼척시 맹방리 벚꽃길, 양양 현산공원이 있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날에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벚꽃구경하러 가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