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직장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김치찌개에 이어 직장인을 위한 간편 레시피 2탄, 참치전을 준비했습니다!
김치하고 참치전만 있어도 밥 한공기는 금방! 맥주안주로도 캬아~~
그럼 시작합니다. 이번에도 잘 따라 하실 수 있죠?
재료: 참치캔 1개, 달걀 1개, 부침가루 1스푼, 파 조금 |
먼저 참치캔(보통 사이즈) 1개를 따서 기름은 따라내고 그릇에 담습니다. 참치 캔 속 기름을 쏙~빼야 느끼하지 않고 담백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달걀 XL사이즈 1개, 파 남자손으로 한 줌, 부침가루 1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계량 따위 전 몰라요) 본래 부침가루에는 약간의 소금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소금 간은 하실 필요 없어요~!
기름을 두르시고(이때 현미유를 쓰면 더욱 고소해집니다) 기름이 지글지글 거릴 때쯤 불은 중불로 줄여주세요.
섞어놓은 참치 반죽을 숟가락으로 한 스푼씩 떠서 후라이팬에 투척!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뒤집어 주세요.
접시에 참치전을 담아 완성! 사진처럼 접시 위에 기름종이를 깔아주면 더욱 담백한 참치전을 즐길 수 있겠죠~? 취향에 따라 당근, 치즈, 콘, 고추 등을 추가하셔도 좋고 마요네즈나 케찹에 찍어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전 참치전을 맥주와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이만한 안주거리가 또 있나 싶을 정도로 맛있답니다.
매일 저녁, 나 홀로 외로이 저녁식사를 차려야 하는 직장인 자취생 여러분! 오늘 저의 두 번째 레시피, 참치전 어떠셨나요? 정말 간단하면서도 먹음직스럽죠?^^ 요리에 취미 없으신 남자분들도 일단 해보면 자신의 숨은 요리실력에 깜놀하고 마는 오늘의 간편 요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