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그래서 알게 모르게 우리는 일본과 다양한 문화를 교류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음식은 과거부터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접할 수 있었습니다. 스시, 돈가스, 교자, 우동 등 다양한 음식들이 우리에게 큰 인기를 얻었는데요. 최근에는 우리의 라면과 비슷한 일본 라멘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화케미칼 주변에도 라멘으로 유명한 집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카지켄입니다.
을지로 콜롬버스(을지로에서 맛의 신세계를 발견하다) 두 번째 편, 카지켄: 기름라멘(아부라소바)전문점으로 떠나보겠습니다.
일본의 기술을 전수받은 #카지켄
▲이미지출처: 네이버지도, https://map.naver.com
카지켄은 일본 나고야 출신인 카지 켄이치가 도쿄의 유명 아부라소바(기름라면) 전문점에서 맛과 기술을 전수받아 자신만의 비법으로 재창조하여 만든 아부라소바 전문점입니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지켄이 대한민국에 1호점으로 선택한 곳은 바로 종각역 인근입니다. 위치는 보신각 뒤편에 자리 잡고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름에 당황하지 마세요! #기름 라멘
처음 기름 라멘이라는 말을 들으면, 왠지 느끼할 것 같고 칼로리 폭탄에 먹고 나면 큰 죄책감이 밀려올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이름만으로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실제로는 일반적인 국물 라멘에 비해 칼로리가 현저히 낮아, 일본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또한 토핑의 종류에 따라 전혀 다른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지켄의 시그니처 #오리지널 아부라소바
어느 식당을 가든 그 식당만의 시그니처 메뉴가 있습니다. 그래서 메뉴 선택이 어려울 때는 시그니처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카지켄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오리지널 아부라소바입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가 갓 지은 쌀밥에 신선한 계란과 함께 간장을 비벼주신 밥을 먹어 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다소 익숙한 맛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생라면에 맛기름을 넣고 수란, 수육 그리고 송송 썬 파와 함께 비벼서 드시면 진정한 아부라소바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지켄의 인기메뉴는 타이완 아부라소바인데요. 시그니처 아부라소바에 매콤하게 다진 돼지고기가 가미된 메뉴입니다. 만약 면을 먹고 양념이 남았다면, 그냥 자리에서 일어나지 마시고 공깃밥(무료)을 추가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면과는 다른 밥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지켄: 아부라소바(기름 라면) 전문점
개인평가: 청결도 ★★★★☆ / 맛 ★★★★★ / 가격 ★★★☆☆
종류: 일본 라멘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8길 13
시간: 11:00~21:00 / Break time 14:30~17:00
메뉴: 타이완 아부라소바 10,000 / 카라아케 아부라소바 10,000 / 명란마요 아부라 소바 10,000
오리지널 아부라소바 9,000 / 와사비마요 아부라소바 9,000 / 야끼교자 5ps 3,000
필자가 처음 카지켄을 방문한 날은 한파에 눈까지 많이 내렸습니다.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 들어간 일본 라멘집에서 생각지도 못한 신세계를 접하고 동료들에게 이 소식을 전달했는데요. 그 이후 이곳은 동료들 사이에서 을지로 맛집으로 등극했습니다. 여러분도 평소와 다른 일본 라멘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카지켄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