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환절기 때문에 걱정인데요. 무엇보다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비염입니다. 이맘때쯤 비염 환자가 많이 발생하고, 다양한 치료 약이 개발되고 있지만, 오히려 시간이 약인 것 같은 기분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염을 한 방에 해결해주는 천연 비염 스프레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일반 화학약품도 좋지만, 자연 친화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천연 제품이 더 건강에 좋다고 하여 직접 만드는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내 손으로 직접 비염을 치료하는 방법! 어떻게 만드는지 한 번 볼까요?
천연 비염 스프레이 #준비하기!
먼저 비염 스프레이를 만드는 데에 필요한 준비물, 그리고 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연 에센셜 오일은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가격도 10mL에 2,900원부터 3,500원까지 저렴한 편입니다. 그 밖의 재료를 전부 합쳐도 20,000원이 넘지 않으므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답니다!
천연 티트리 에센션 오일 10mL, 천연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10mL, 천연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 10mL, 천연 라벤더 에센셜 오일 10mL, 정제수(증류수), 스프레이 공병 100mL 이상, 계량컵
1. 천연 에센셜 오일 종류는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이 필요하지 않고, 10mL만 구입하셔도 충분합니다!
2. 콧속에 뿌리는 것이기 때문에 깨끗한 정제수가 필요한데요. 정제수는 약국에서 저렴한 가격에 대용량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스프레이 공병은 다이소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천연 에센셜 오일 구매처: http://storefarm.naver.com/herbsoap)
준비가 끝났으면 #만들어보자!
준비물이 모두 갖춰져 있다면 본격적으로 천연 비염 스프레이를 만들어볼 텐데요. 비염을 치료해주는 스프레이를 만들고 남은 재료를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팩까지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이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꼭 도전해보세요!
1. 천연 비염 스프레이
1) 먼저 스프레이 공병을 깨끗하게 소독해준 뒤, 증류수 100mL를 계량컵으로 측정해서 공병에 담아줍니다.
2) 증류수 100mL를 기준으로 천연 에센셜 오일을 넣는데, 각각 티트리 3방울, 페퍼민트 2방울, 유칼립투스 2방울, 라벤더 2방울을 넣어줍니다.
3) 천연 에센셜 오일이 잘 섞이게 흔들어주면 저렴하면서도 간단한 비염 스프레이가 완성됩니다!
2. 식염수 팩
준비물: 식염수, 화장 솜, 팩 볼
천연 비염 스프레이를 만들고 남은 재료로 아주 간단하게 만드는 식염수 팩인데요. 천연 오일을 이용해 만들면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남은 오일은 버리지 마시고 꼭 식염수 팩 만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식염수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개봉하고 나면 시간이 지나 금방 오염되기 때문에 큰 통을 사서 쓰는 것보다 사진처럼 낱개로 포장된 식염수를 사시기 바랍니다.
1) 식염수와 남은 오일 5방울 정도를 팩 볼에 담고 섞어줍니다.
2) 화장 솜을 넣어 액체를 솜에 흡수시키면 완성! 화장 솜을 하나씩 떼어내서 얼굴에 팩하듯이 올려주면 됩니다!
천연 에센셜 오일의 #효능
페퍼민트: 페퍼민트에 함유된 멘톨 성분에는 강력한 항균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천식과 기관지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하는 데 효과가 있으며, 우울증이나 기억력 향상에 좋기 때문에 마시는 차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유칼립투스: 유칼립투스는 벌레에 물렸을 때 바르는 물파스의 성분 중 하나인데요. 살균 작용에 탁월하고, 피부미용과 통증 개선에도 좋아 통증 부위에 유칼립투스 오일을 바르면 신경통과 근육통을 감소시켜줍니다. 천연 비염 스프레이에 들어감으로써 호흡기 질환의 예방이 가능한데요. 코막힘, 가래, 천식, 비염 등의 질환 개선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라벤더: 라벤더는 통증 완화와 심신 안정에 매우 좋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줍니다. 머리가 아플 때 라벤더 향을 종종 맡으면 안정을 되찾을 수 있기 때문에 좋고, 면역력 개선과 피부재생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라벤더 오일을 비염 스프레이에 사용하는 이유는 라벤더 성분의 상쾌한 향 때문인데요. 강한 항균 효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건강에 좋고 비염에 좋은 천연 스프레이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염 치료 약보다 저렴하고, 만들기 쉬우므로 꼭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남은 재료도 알뜰하게 활용하여 만든 식염수 팩도 자주 사용하신다면 질병과 피부를 동시에 신경을 쓸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겠죠? 직접 만든 천연 스프레이와 팩으로 올 가을 환절기철 건강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