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이라는 단어는 언제나 우리에게 두근거림으로 다가옵니다. 7월은 한 해의 하반기의 시작이고, 대학생들에게는 온전한 방학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화케미칼 드림팀에도 새로운 시작이 있었답니다. 바로 드림팀 4기의 발대식인데요! 3기에 이어 4기에서 또 다른 시작을 맞이하게 되어 감회가 무척 새로웠답니다. 새로운 얼굴들과 함께하는 한화케미칼 드림팀 4기의 발대식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
지난 7월 8일 종로에 위치한 한화케미칼 본사에서 한화케미칼 드림팀 4기의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간에 준비된 스크린에 한화케미칼 케미칼드림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원고 기사들의 타이틀을 쭈욱 볼 수 있어서 여태껏 블로그에 어떤 이야기들이 펼쳐졌었는지 기다리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시작된 발대식! 상무님의 '건투를 빈다'는 축사와 함께 드림팀 4기분들의 자기소개 시간이 있었는데요. 이 자기소개는 자신을 소개를 하는 것이 아닌, 옆에 앉은 사람에 대한 소개를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옆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짧고 어색했지만, 이 시간이 4기 필진 분들의 분위기를 더욱 화기애애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특히 이번 사내 필진 분들 중에는 한화케미칼의 외국인 사원분인 쇼한님도 있으셨답니다. 한화케미칼 드림팀 3기 활동 때 인터뷰했던 기억이!
▶쇼한 사원 인터뷰 보러가기 http://www.chemidream.com/870
▲ 드림팀 4기 활동 안내
짧지만 임팩트있는 자기소개 시간을 마치고, 한화케미칼 드림팀 필진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 내용에 대한 가이드를 들었답니다. 앞으로 6개월간 한화케미칼 드림팀 관리를 담당해 주실 문성민 사원님의 이야기로 시작되었어요. 드림팀 필진들의 역할과 원고 내용 등을 전달받고 매월 진행될 오프라인 모임에 대해서도 들었답니다.
한화케미칼 사업장 방문과 한화이글스 야구 응원, 불꽃축제 관람 등 한화케미칼 관련 모임과 한화그룹 관련 모임이 섞여 있어 드림팀 필진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원고 작성과 관련된 이야기까지 들었으니 앞으로 6개월동안 케미칼드림 블로그가 알찬 내용으로 꽉 꽉 채워지겠지요?
▲ 박미애 강사의 블로그 강의
가이드를 듣고 끝이 아니라 드림팀 필진을 위한 특별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바로 '친절한 미녀강사' 뷰티 마케팅 전문가 박미애님의 블로그 콘텐츠 작성 요령 관련 강의가 있었는데요, 짧은 시간 동안 드림팀 필진들에게 필요한 내용만 쏙쏙 골라서 들을 수 있어 유익했던 시간이었답니다.
특히 눈에 띄는 제목으로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방법에 관련된 내용이 저에게는 귀에 매우 꽂혔네요. 저만 그런 게 아니었다고 느낀 건, 그때 유난히 강의를 듣는 필진 분들의 눈빛이 반짝여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유익한 강의를 듣고 나니 이번 4기 활동에는 좀 더 "이렇게 저렇게 해봐야겠다" 하는 부분들이 생겨났답니다.
▲ 드림팀 4기 기념품
강의 후에는 한화케미칼 본사 최고층에 위치한 식당에서 식사를! 구내식당 식사가 너무 x 100 맛있는 데다가 어느새 친해진 것인지 4기 필진분들이 굉장히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대화를 많이 나누셔서 담당자님이 놀라시기도 했답니다.
상무님도 대학생 사외 필진 분들을 격 없이 대해주시고, 맛있게 함께 식사를 해주셔서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들떠있었던 것 같네요. 시작이 이렇게 즐거우니 앞으로 활동이 더 기대되는 건 당연한 거겠죠? 한화케미칼 드림팀 필진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도 제공되었어요 :) 여름과 잘 어울리는 에코백이 보이네요.
▲ 드림팀 4기 기념 촬영
어색하게 시작되었지만 웃으면서 마무리된 한화케미칼 드림팀 4기 발대식! 필진 분들은 한화케미칼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오프라인 모임으로 친목을 다질 수 있겠지요.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생각나는 지금, 이렇게 좋게 시작했으니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활동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앞으로 6개월간 케미칼드림 블로그를 채워나갈 필진 분들의 활동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