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0일 금요일에는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의 ‘드림팀 3기’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드림팀 3기’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던 경쟁을 통해 선발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결과 한화케미칼 내부의 꿀정보를 속속들이 전달해 줄 사내필진과 열정과 패기로 무장한 사외필진이 선발되어 드림팀 사상 최강의 투톱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자, 그럼 우리 케미칼드림의 속을 알차고 풍성하게 채워줄 드림팀 3기의 첫 무대인 발대식 현장으로 지금 떠나볼까요?
이 곳은 드림팀 3기 발대식이 진행된 한화케미칼 본사의 회의실입니다. 드라마 속 여심을 뒤흔드는 젊고 멋진 회사원은 여기 없지만, 그대신 추운 날씨를 뚫고 오신 여러분의 떨어진 당을 채워주기 위한 간식들이 3기 여러분들이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네요.
처음 만나는 자리라 다소 어색하려나요? 이런 걱정도 잠시! 서로 폭풍수다를 떨며 케미를 폭발시키던 이번 드림팀 3기는 정말 다들 활발하고 사교적이네요. 활달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드림팀 3기의 모습을 보니 발대식이 시작하기 전부터 앞으로의 활동이 정말 기대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발대식이 드디어 시작했어요. 먼저 드림팀 3기 여러분들께 한화케미칼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리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한화케미칼 브랜드전략팀에서 ‘귀여움’, ‘깜찍함’과 함께 웹툰 ‘연봉신’을 담당하고 계신 조인경 매니저께서 한화케미칼의 모든 것을 알기 쉽게 소개해 주었어요.
석유화학기업 특성상 다소 생소하게 느껴졌을 한화케미칼이 사실은, 일상 생활 어디서나 마주할 수 있는 삶에 깊게 스며든 친근한 기업이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사외필진 분들이 더욱 집중해서 듣는 모습에 왠지 뿌듯함이 느껴졌어요.
다음 시간은 드림팀 3기가 서로에 대해 더욱 깊이 알 수 있는 시간! 바로 '자기소개' 시간입니다. 하지만 평범하게 하면 재미도 없고 쭈뼛쭈뼛하기도 하겠죠? 그래서 드림팀만의 자기소개 전통을 이번에도 선보였는데요. 바로 ‘옆사람 소개하기’가 그것이에요.
처음엔 다소 당황한 모습이었지만 그것도 잠시, 역시 최강의 드림팀 답게 나중엔 상대방의 집 숟가락 개수까지 알아내려는 듯 서로간에 엄청난 질문 공세가 벌어졌답니다. 방대한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하듯 상대방에 대해 소개하는 드림팀 3기였는데요. 서로의 마음속에 남아있던 한 톨의 어색함 마저 싹 날려버릴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지요.
자기소개를 마치고 난 후 <적정 마케팅 연구소>의 김철환 소장님의 <파워 블로거 되기>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하면서 흔히 실수하게 되는 것들부터, 진정한 파워 블로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알짜 정보까지! 케미칼드림의 퀄리티를 팍팍! 높여줄 유용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서 드림팀 3기 활동을 하며 반드시 지켜야 하는 활동 가이드 오리엔테이션 이후에는 드림팀 3기의 당찬 포부를 엿볼 수 있는 ‘드림팀의 한마디’를 적어 보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발대식 일정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것이 끝이냐고요? 아니죠! 날도 쌀쌀한데 이곳까지 발걸음을 해준 드림팀 3기를 위해 멋진 만찬을 준비했답니다. 다같이 밥 먹으러 갑시다~~!
우와~~ 보기만 해도 침이 꼴깍꼴깍! 이곳은 바로 한화 본사 28층에 위치한 사내식당입니다. 종로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멋진 정경과 함께 정갈하게 차려진 맛있는 음식들!! 드림팀 3기 분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여기저기서 찰칵! 찰칵! 카메라 셔터를 먼저 누르느라 바빴는데요. 파워 블로거의 본능이 여기서 드러나는군요~!
2014년 말의 해를 맞이해 한화케미칼과 함께 멋지게 달려나갈 우리 드림팀 3기와 단체 기념 사진도 빠질 순 없겠죠?! 모두들 빛나는 외모 만큼이나 앞으로의 활약 또한 매우 기대됩니다!
케미칼드림 드림팀 3기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