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52회 상공의 날’ 유공자 포상에서 정두영 PVC영업담당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정두영 담당은 해외 출장으로 기념식을 참석하지는 못하였지만 3월 24일 본사에서 대표이사 주관으로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상공의 날 유공자 포상은 기업 경영에 타의 모범이 되고 우리 경제의 성장∙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정부가 포상을 수여하는 뜻 깊은 포상입니다.
정두영 담당은 글로벌 유화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 Vinyl 산업의 양질의 성장에 일조한 공적을 인정받아 금번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DEHCH, CPVC, TP/CP 등 고부가 특화 3종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될 수 있도록 기여하였고, 기존 범용 시장에서 탈피하기 위해 특화 제품의 매출 비중을 증대시켰으며, 바이오 에틸렌 PVC 출시 등 ESG 확대 기조에도 동참하였습니다.
정두영 담당은 “석유화학 산업의 불모지에서 동북아 화학 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하기까지 애써주신 회사 선배님들의 헌신과, 어려운 시기에도 함께해 준 든든한 후배 동료들 덕분에 이렇게 값진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 상은 글로벌 불확실성이 커지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불굴의 도전정신을 지닌 Great Challenger로서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의 지속 가능한 사업 구조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라는 뜻으로 깊이 새기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고 수상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수상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