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에 한 번, 전 세계가 열광하는 또 하나의 축제 월드컵(WORLD CUP)! 브라질에서 열린 이번 2014년 월드컵은 그 어느 때보다 열기가 뜨거웠었는데요. 그 열기는 우리의 기말고사와 여름방학 초반을 뒤흔들어 놓았습니다. 왜 하필 월드컵은 기말고사 기간에 하는 걸까요! 그랬던 월드컵이 벌써 끝나버렸어요. 완벽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전차군단 독일과 메시(MESSI)를 주축으로 한 남미국가의 자존심! 아르헨티나의 결승전을 끝으로 월드컵은 얼마 전 막을 내렸습니다. 연장전까지 이어지는 치열한 접전 독일은 24년 만에 월드컵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고 뿐만 아니라 남미국가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최초 우승이라는 타이틀까지 얻었습니다.
이번 월드컵은 역시 예상을 뒤집는 경기결과와 다양한 기록들로 우리의 기대를 충족시켜주었는데요. 또 훌륭한 축구 실력뿐만 아니라 훈훈한 외모로 우리들의 눈을 정화시켜 준 선수들이 많이 있었기에 더욱 재밌었답니다. 그래서 준비한 월드컵 결산 특집! 다소 주관적이지만 반박할 수 없는 훈훈한 외모와 축구 실력을 겸비한 월드컵 스타 TOP 3를 함께 알아볼까요?
▲ 출처: 피파 공식홈페이지(http://www.fifa.com/worldcup)
첫 선수는 2014 브라질 월드컵 득점왕으로 선정된 콜롬비아의 떠오르는 축구스타 하메스 로드리게스(22)입니다. 1991년생으로 오똑한 콧날, 웃을 때 활짝 벌어지는 입, 잘생긴 마스크가 얼핏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노 호날두가 연상되는 참 인상적인 선수에요. 월드컵에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매 경기 마다 골 (총 5경기 출전: 6골, 2어시스트)을 기록하여 많은 축구팬들을 깜짝 놀라게 한 로드리게스는 비록 팀은 8강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지만, 매 경기 화제를 몰고 다녔던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사실 메시가 받은 골든볼 후보에도 거론되기도 했답니다. 월드컵 이후에는 엄청난 이적료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명문 구단 레알 마드리드의 일원이 되어 향후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출처: 로드리게스 페이스북(https://es-es.facebook.com/10Jamesrodriguez)
경기장 위에서는 카리스마 폭발인 로드리게스! 정말 아쉽게도 이렇게 아리따운 미모의 부인과 추블리 못지않게 귀여운 딸이 있답니다. 그야말로 다 가진 로드리게스입니다. 이번 시즌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함께 할 로드리게스의 활약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출처: 피파 공식홈페이지(http://www.fifa.com/worldcup)
마누엘 노이어(29)는 현재 FC 바이에른 뮌헨 소속으로 193cm의 큰 체격에 날쌔고 민첩한 움직임으로 수문을 지키는 독일의 골키퍼입니다. 1986년생으로 우리나라 나이로 따지면 현재 29살의 적지 않은 나이인데요. 아르헨티나와의 결승전에서 독일이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물론 괴체의 결정적인 한 골이기도 하지만, 숱하게 골문을 두드렸던 아르헨티나 선수들의 공을 철벽같이 막아낸 노이어의 역할이 가장 컸다고 생각됩니다.
▲ 출처: 노이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manuel.neuer)
최고의 골키퍼에게 주어지는 골든글러브를 차지하게 된 노이어는 명실상부 독일 최고의 골키퍼에서 나아가 세계 최고의 골키퍼로 인정받게 되었네요.~ 선정 직후 한 인터뷰에서 그는 “우리는 팀으로서 성공을 거뒀다. 나보다는 팀이 먼저다. 동료들 없이 나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자신의 겸손함을 드러냈는데요. 실력뿐만 아니라 훈훈한 외모에 팀을 생각하는 의리 의리 한 모습까지! 매력이 철철 넘치는 독일의 마누엘 노이어. 앞으로 또 어떤 엄청난 선방과 활약으로 전 세계 축구팬들을 흥분시켜줄지 저만 기대되는 건 아니겠죠~?
▲출처: 피파 공식홈페이지(http://www.fifa.com/worldcup)
이탈리아는 워낙 훈훈한 외모의 남자들이 많기로 유명하죠. 유벤투스 FC에서 활약 중인 마르키시오(28)는 영화배우 같은 외모로 이미 이탈리아 내에서도 그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푸른 색의 눈동자가 정말 매력적인 마르키시오는 미드필드로서 수비적인 측면에서나 공격적인 측면에서나 양쪽으로 활발하게 그라운드를 누비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월드컵에서 이탈리아 내 큰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우루과이와의 16강 경기에서 퇴장을 당하게 되면서 그 모습을 많이 보지 못하게 되어 너무 아쉬웠어요.
▲ 출처:마르키시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ages/Claudio-Marchisio/116929881666895)
그.러.나 이 분도 이미 2008년 품절남 대열에 합류했다는 사실(엉엉)두 아들과 함께 찍힌 이 사진을 보니 유명한 축구선수가 아닌 평범한 한 가정의 아버지 같아요. 그와 관련되서 그의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는 빼고 얘기할 수가 없겠죠! 마르키시오가 18살일 때 처음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됐다고 해요. 그런데 운동선수를 싫어한다는 말을 듣고 그는 건축가라고 자신의 직업을 속이게 됩니다. 그 이후 만남을 계속하면서 결국 축구선수라는 것을 들키게 되고 이별을 하게 되지만, 마지막으로 그녀를 붙잡기 위해 유벤투스 구장으로 그녀를 불러 평생 잊지 못할 낭만적인 프로포즈를 했다고 해요. 정말 근사하지 않나요?
▲ 출처:마르키시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ages/Claudio-Marchisio/116929881666895)
완벽한 패션감각까지 선보이는 센스! 대체로 축구선수들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개인 SNS를 자주 이용하면서 이렇게 편안한 일상모습이나 가족들의 모습을 올려주네요. 축구팬들로서는 한 선수의 인간적인 모습까지도 엿볼 수 있으니 더없이 좋은 기회 같아요.
지금까지 브라질 월드컵에서 활약한 축구 실력을 겸비한 훈훈한 축구선수 TOP 3을 알아보았는데요~ 뜨거웠던 월드컵 열기만큼 각 나라 축구선수들에 대한 인기는 한동안 식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훈남 축구선수들의 으리으리한 활동을 기대해보며 아듀! 2014 브라질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