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의 핵심 화성사업 중의 하나인 PVC! 우리 일상생활 속에 각종 용기, 완구류, 타일 등 다양한 종류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 PVC 필름을 이용하여 여름철 멋쟁이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드리려 하는데요. 요즘 옷 좀 잘 입는다 하는 언니들은 하나씩 다 들고 다니는 클러치 백이에요! 이제 여름방학이라 무거운 교재는 내려 놓고 다들 가벼운 소지품들만 들고 다닐텐데요, 멋스럽게 들고 다닐수 있는 클러치 백을 만들려고 해요!
그 어느 때 보다 무더운 여름이 빨리 찾아온 올해, 우리 모두 PVC 필름을 활용하여 여름철 트렌디한 스타일로 거듭나도록 해요. 그럼 지금부터 투명한 PVC 필름을 이용하여, 나만의 멋스러운 투명 클러치 가방을 만들어 볼까요?
준비물: PVC필름 한마, 이음새가 되어줄 금속 징, 금속 장식, 자석, 송곳, 펜치, 자, 칼,
테이프, 순간 접착제, 큰 종이
투명 PVC 가방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PVC 필름이 필요하겠죠? 0.5mm부터 다양한 두께의 PVC필름이 있는데, 저는 0.5mm를 선택하여 만들어 봤어요. 좀 더 하드한 느낌의 가방을 원하신다면 더 두꺼운 두께의 PVC 필름을 선택하시면 되요.
PVC 필름은 동대문에서 한 마에 10,500원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그리고 투명한 PVC 필름의 이음새가 되어줄 금속 징 들은 역시 동대문에서 하나에 300~800원까지 금속 모양에 따라 다양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답니다. 총 이 모든 재료가 15,000원도 안 된다는 사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PVC가방을 만들어 볼까요?
1 자신의 원하는 크기의 모양대로 큰 종이에 도안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A4 용지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도안을 만들었습니다.)
2 완성된 도안을 PVC에 테이프로 고정시킨 후 자와 칼을 이용하여 도안 모양대로 잘라 줍니다.
3 잘라낸 PVC 필름을 원하는 모양대로 테이프로 고정시킨 후 징을 박을 곳을 결정합니다.
4 징을 박을 곳을 결정하였으면, 송곳을 이용하여 구멍을 내고 징을 박아 줍니다. (이때 아랫부분의 PVC 필름에 구멍이 뚫리지 않게 자를 밑에 대고 구멍을 내줍니다.)
5 4개의 징을 박고 마지막에 클러치 가방의 문이 되어줄 부분에 자석을 달아주면 PVC 가방 완성!
이렇게 간단하게 멋스러운 투명가방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젠 조금 더 큰 사이즈로, 나만의 개성이 드러날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하여 PVC 가방을 만들어볼께요!
1 잡지가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의 도안을 만든 후, PVC 필름에 대고 자와 칼을 이용하여 잘라줍니다.
2 송곳을 이용하여 찡 박을 장소를 정한 후 징을 박아줍니다.
3 가방의 문이 되어줄 부분에 자석을 달아줍니다.
4 자석 위에 순간접착제를 이용하여 금속 장신구를 달아줍니다.
5 가방 문의 가장자리 부분에 금속 장신구를 펜치를 이용하여 달아주면 내가 원하는 디자인의 저렴한 투명 PVC 클러치 완성!
투명한 PVC 필름 덕분에 속이 훤히 보이는 시원한 여름철 클러치 가방을 만들 수 있었어요. 한화케미칼의 핵심 사업 중의 하나인 PVC! 항상 우리 곁에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되고 있는데도 그걸 느끼지 못할 때가 상당히 많았고, 막상 PVC 하면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이렇게 PVC 필름을 활용하여 멋스러운 가방을 만들어보니 PVC에 대하여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여름방학엔 PVC 필름을 이용하여 우리 모두 패셔니스타가 되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