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하면 여러분은 뭐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PVC, PE, CA등 각종 산업용 기초원료에서 부터, 태양광, 바이오 의약품까지 다양하고 폭넓게 첨단 기술을 가진 회사지만, 전공자가 아니라면 쉽게 와 닿지 않는 전문 용어들이지요. 우리는 케.미.칼 이라는 단어에 이렇게 골치 아파하며 어렵게만 느껴질까요?
그래서 오늘은 일상 속에서 한화케미칼을 쉽게 찾기란 정말 어려운 일인지, 평범한 하루의 일상을 통해 직접 알아보기로 했어요. 어려운 용어만 나오면 머리가 지끈지끈. 딱 질색이라는 여러분들도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한화케미칼의 사업분야! 이제 저 멀리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의 일상을 파고드는 친숙함으로 다가올 한화케미칼의 사업분야들, 한번 살펴볼까요?
오늘은 남자친구와의 데이트!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 설레는 마음으로 화장을 하고, 남자친구와의 만남을 준비하면서 긴장감에 계속 마시게 되는 물. 병뚜껑을 열어 물을 마시면서 목을 축이는 그 때, 병뚜껑을 열어 물을 마시면서 목을 축이는 바로 그 순간 병뚜껑에서 한화케미칼을 만나실 수 있어요.
이 사소한 순간에도 담겨있는 한화케미칼의 사업분야! 바로 'LDPE'입니다. 병뚜껑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LDPE는 저밀도 폴리에틸렌으로 에틸렌으로 만든 합성수지이며 병마개, 종이, 공업용 필름, 테이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모든 준비를 마치고, 집을 나서려는 그 때. 오늘은 하이힐보다는 발이 편안한 운동화를 택하기로 해요. 평소 운동을 좋아하는 남자친구를 위해 오늘 데이트는 같이 운동을 하는 것으로 결정했거든요! 운동화를 신으니 포근하게 감싸주는 깔창의 스펀지란! 역시 발을 생각한다면 운동화를 신어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설마, 이 순간에도.. 맞습니다. 바로 운동화에도 한화케미칼이 있었어요. 이 운동화 아래의 신발용 sponge 및 sole 제조에 바로 'EVA'가 들어가 있거든요! EVA란 중포장재 등에 이용되는 것으로 10~20%의 EVA는 샌달이나 구두창 등의 발포성형품이나 농업용필름 등에 쓰이는 물질이지요. 고농도의 EVA는 접착제의 원료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약속 장소에 미리 도착해 남자친구에게 편지를 쓰기로 했어요. 예쁜 편지지에 마음을 가득 담아,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스레 써내려 가던 중. 또 한번 한화케미칼의 사업분야와 만났네요. 이번엔 어디 숨어 있는 걸까요? 바로 제지에 쓰이는 '가성소다'입니다. 무색의 투명한 액체로 제지, 섬유, 세제, 금속, 식품, 전기 등 광범위한 사업분야에 쓰이는 가성소다! 여기 숨어 있었네요.
남자친구와 만나 맛있는 식사를 하고, 데이트를 즐기며 오는 길! 강가를 따라 이어진 둑길을 따라 걸으며 하루를 마무리 하던 중 다시 마주친 한화케미칼! 바로 폐수처리장에서 쓰이는 '염산' 역시 한화케미칼의 사업분야 중 하나였어요. 자극적인 냄새의 투명한 액체로 용수 처리, 폐수 처리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염산! 정말 주변 곳곳 한화케미칼과 함께 하고 있었네요.
이렇게 한화케미칼은 우리의 일상과는 머나먼 일을 하고 있는 어려운 기업이 아닌, 우리 가까이에 친숙하게 자리잡고 있는 기업이라는 사실! 연봉신을 통해서도 많이 가까워 지셨겠지만, 아직도 한화케미칼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일상 속 자리잡고 있는 한화케미칼에 대해 좀 더 쉽게 접근해보고자 곳곳에 숨어 있는 한화케미칼을 찾아보았는데요.
한화케미칼의 사업분야가 아닌 물품과 함께하지 않은 일상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일상의 곳곳에 숨어 있었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좀 더 많은 분들이 한화케미칼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느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