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여행하면 가장 많이 들르는 곳이 바로 '평창'인데요. 그 중에서도 대관령 목장은 백미로 꼽힌답니다. 탁 트인 풍경 속에 동물들이 함께 노니는 모습은 마치 외국의 한가로운 목장을 떠올리는데요. 겨울에는 특히 하얀 눈밭으로 변해 마치 동화 나라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한답니다.
대관령 눈꽃마을 바우길 눈길 트래킹으로 들렸던 목장. 그 아름다운 풍경에 반하고 자연에 취하며 즐거움에 추위도 절로 잊게 되는데요. 겨울이 찾아오면 생각나는 강원도 평창의 눈꽃축제, 눈꽃열차, 눈썰매, 스키 그리고 송어축제깢. 평창 겨울 축제의 모든 것을 여러분께 소개드릴께요.
복잡한 도시에만 있다가 평창에 오면 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 드는데요. 평온한 눈길을 지나, 대관령 눈꽃마을 반대편으로 20여분 걸어가면 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운 길이 나온답니다. 바로 대관령 사파리목장까지 눈길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바우길이에요.
목장에서 말과 양을 만나고 산을 돌아서 내려오는 코스는 눈에 보이는 풍경 하나하나가 예술작품이랍니다. 거대한 풍력기가 바람에 돌아가고 있는 눈산의 모습은 평화롭기 그지 없지요. 마냥 걷고 싶어지는 길이지만 눈이 많이 오면, 발이 깊숙히 빠져버리니 조심해야 해요.
눈꽃마을에서 이렇게 봅슬레이도 체험할 수 있는데요. 빨간색은 더 가속이 있어 스릴감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고, 파란색은 겁이 좀 많은 사람들이나 어린이나 노약자에게 적합하다네요. 그렇다고 아주 천천히 내려가는 것은 절대 아니라는 것! 손잡이와 발을 꼭 제 위치에 하고 바른 자세로 중심을 잡고 즐겨야 합니다.
하얀 눈이 소복히 쌓인 길을 걸으며 설경을 바라보며 낭만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거에요. 날씨는 조금 춥지만 즐거운 놀이에 빠져 신나게 아이처럼 즐기다 보면 마치 어린 시절로 되돌아간 듯 아련한 향수마저 느낄 수 있을거에요. 오는 12일에 행사가 끝나는데요, 올해 못가신 분들께서는 내년에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 눈꽃축제 기간 : 2014년 1월3~12일
∙ 행사장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46번지
∙ 주차장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661-29 (행사장까지 도보 2~3분)
∙ traveltip 1 : 눈조각 작품, 스노우래프팅, 눈터널, 얼음 미끄럼틀, 전통체험 등
∙ traveltip 2 : 눈동이 캐릭터와 함께 기념촬영, 특산물판매, 풍물시장, 먹거리..
∙ traveltip 3 : 이맘때면 횡계 주변엔 황태덕장의 이색풍경도 펼쳐져 있답니다~
평창 송어축제는 이미 국제적으로도 유명해져서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축제지요. 얼음 위에 앉아 낚시를 하는 즐거움은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같아. 송어축제에서는 맨손으로 송어를 잡는 이벤트도 진행하는데요, 추위에 강하신 분들은 꼭 한번 체험해보시길 바래요.
아이들에게는 역시 눈썰매가 가장 인기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기 때문에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더욱 많이 찾는 것 같아요. 가족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 낚시 동호회 등 많은 사람들도 많아, 세계적인 축제라 불릴만 한것 같아요.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로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유난히 부드럽고 쫄깃쫄깃해 씹히는 맛이 일품이라고 알려져 있지요다. 주홍빛 붉은 살은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감칠맛이 있어 남녀노소 드실 수 있어요. 그래서인지 다들 추운 날씨에도 송어잡이에 무척 열심이랍니다.
넓은 빙판 위에서 한쪽은 텐트낚시, 한쪽은 얼음낚시를 즐기는 곳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땅바닥까지 길게 줄을 내려서 바닥에서 세게 왔다 갔다 흔들거나, 위 아래로 빠르게 손동작을 하는 경우 송어가 잡히지 않는다고 해요. 땅바닥에서 30~50센티에서 부분에 송어가 많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그 부근에서 위아래로 세게 흔들지 말고 까딱까딱 웜이 서 있는 듯 조용히 움직여주고 고기가 걸리는 느낌이 들면 탁 올려서 잡으면 된답니다.
스노우 래프팅은 빙판에서 즐기는 스릴만점 겨울축제 놀이인데요. 출발 후 달리는 속력에 의해 래프팅이 들썩 들썩거려서 몸이 떠오를 수 있고 자칫 부주위로 다칠 수도 있으니 방심은 금물! 스노우 래프팅을 즐길 때는 몸의 중심을 안정적으로 등을 대고 손으로 꼭 잡아야합니다. 다른 즐길 거리로 눈썰매, 넓은 빙판 위에서 즐기는 다양한 형태의 자전거들이 비치되어 있어 마음껏 즐길 수 있어요.
하루 종일 평창겨울축제를 즐기다 보면, 출출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식당에서 송어튀김 회, 매운탕으로 허기도 달래고 겨울철 별미를 즐겨보세요. 가격대비 저렴하면서 푸짐하여 가족 외식으로는 딱이랍니다.
∙ 행사장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 325
∙ traveltip 1 : 송어 맨손 잡기, 송어빨리잡기, 가족과 함께 얼음썰매 레이싱 등
∙ traveltip 2 : 라이브 공연, 게릴라 공연
∙ traveltip 3 : 주말과 구정에는 특별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 거리가 가득한 평창의 겨울 축제 어떠셨나요?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한 것 같아요. 올 겨울엔 춥다고 집안에만 있지 마시고, 겨울 축제를 마음껏 즐기면서 추위를 날려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