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끝자락~~~♪♬
대전 중앙연구소에서 근무하는 전 ‘가깝고도 괜찮은 곳이 없을까?’라는 생각으로 찾아보던 중 전주 한옥마을을 발견해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도 조선시대부터 근 현대까지 역사의 숨결이 곳곳에 녹아있는 전주 한옥 마을의 풍경을 소개 해드릴게요~!
2011 한국관광 으뜸 명소인 국제슬로시티 전주한옥마을은 도심권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마을로, 700여 채의 한옥과 함께 다양한 전통문화체험이 가득해 전주의 멋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데요.전주한옥마을은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의 랜드마크이자 전주여행 1번지라고 하네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0 한국관광의 별, 2011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으뜸 명소인
전주 한옥마을로 출~발~
전주 한옥마을 입구
전주 한옥마을 안내
이 날 비가 주룩주룩 내렸는데도 불구하고 거리의 풍경은 더 운치 있고 좋았습니다.
한옥거리를 걸을 때엔 옛 정취와 시대의 흐름을 한눈에 담을 수 있었고, 한옥의 기와지붕의 미려한 곡선과 고풍스런 벽돌담이 멋졌는데요~ 전주 한옥마을에서 저는 서울의 인사동과 북촌마을을 합쳐 놓은 느낌을 받았답니다.
전주음식 하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세요?
저는 전주비빔밥, 떡갈비, 전주한정식, 오모가리탕, 전주 콩나물 국밥 ……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돋는데요. 전주의 맛 전주음식은 게미가 있다라고 한다고 해요. 전라도 말로 입에 붙게 담백한 최상의 맛을 표현함이라고 합니다.
안내직원이 적극적으로 추천한 전주한옥마을의 맛 집~~!! 에루화떡 갈비집 방문했어요.
에루화떡 갈비찜
풍성한 상차림과 맛에 놀라니 식도락가의 오감을 만족 시켰습니다.
떡갈비의 담백함과 얼큰한 김치찌개의 조화, 최고였습니다!
맛있게 점심식사를 마친 후, 부랴부랴 찾아 간 곳은 영화 약속 촬영지로 유명한 전동성당을 방문하였습니다. 이곳은 사적 제288호로 로마네스크 건축양식과 순교자를 채색화한 스테인드글라스가 눈길을 끌었는데요. 곡선미를 최대로 살린 로마네스크 및 비잔틴 양식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동성당
조선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봉인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모신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경기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1,000원의 입장료를 지불 하셔야 해요.
전주 한옥마을 안에는 멋스러운 건물들이 많아서 필자는 계속 셔터를 정신 없게 누르게 되더라고요,한옥과 현대 건물과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기에 이질감 같은게 느껴지지 않았을뿐더러 눈이 너무나도 즐거웠답니다.
직접 손으로 만든 수공예 팔찌, 열쇠고리, 부채
한옥마을의 여행 마무리를 옛날 팥빙수로 하는걸로~~
옛날 팥빙수로 유명한 '외할머니 솜씨'라는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비가 오는 날씨인데도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성수기 때엔 먹고 싶어도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그냥 돌아 가는 분들도 많으시데요.
외할머니의 손길이 느껴지는 이 곳~~
한옥마을에 방문하시는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아.
외할머니 솜씨
전주 한옥마을 떠나기 전 오목대를 올라갔는데요. 오목대를 중심을 전주하옥마을 둘레길이 조성되어있어요. 둘레길을 따라 조금 내려오다보면 전주한옥마을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인데요.
겹겹이 한옥의 지붕들이 멋스러운 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가 많이 와서 사진 속에 한옥의 아름다운 풍경을 100% 담지 못 한 것이 제일 아쉬웠지만, 아름다운 한옥의 미를 눈으로 많이 감상 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아직 전주 한옥마을에 방문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방문에 해 보는걸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