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중앙연구소 이상욱 연구소장은 지난 7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하 산기협) 주관 2021년도 기술경영인상 연구소장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기술경영인상'은 우리나라의 산업기술 발전과 기술혁신 풍토 조성에 기여한 기술경영인을 선정∙포상함으로써 기술경영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기술경영인의 지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1997년 제정한 상입니다.
중앙연구소 이상욱 연구소장이 수상한 부문은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연구원들의 창의력을 제고시킴으로써 신기술 및 제품을 개발하여 기업의 성장에 크게 기여한 연구소장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중앙연구소는 친환경 가소제인 “DEHCH 제조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친환경 가소제 제품의 약 90%를 국산화 하였으며,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CPVC(17년도 상업화)” 및 일본 기업에서 독점 생산하던 “고순도 XDI (20년도 상업화)” 제조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고, 수소첨가 석유수지 공정 기술의 핵심인 촉매기술을 자체 개발하고 차별화된 “석유수지 제조 공정 기술”을 자립화하 하는 등 회사 및 국가의 석유화학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1년 기술경영인상 연구소장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석유화학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한화솔루션을 응원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솔루션(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