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속에 사는 우리는 수많은 과학 기술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IT제품이 종종 출시돼 과학 기술 시대 속에 살아가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데요. 현실 가능성 있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IT제품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면 항상 기대를 품기 마련입니다. 그중에서도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과학 기술이 현실에 등장하며, 세간의 큰 주목을 받는 기술이 있는데요. 바로 플렉시블 아이템입니다. 오늘은 휴대성과 실용성, 그리고 뛰어난 유연성을 모두 지닌 플렉시블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충격을 완화해주는 #플렉시블 헬멧
▲ 출처: qz.com
강한 체력과 정신력이 있어야 하는 미식축구는 보는 이들이 긴장감을 놓칠 수 없게 만드는 운동인데요. 몸과 몸이 격돌하는 거친 스포츠이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해야 하고, 선수들은 반드시 안전용품을 착용해야 합니다. 특히 뇌진탕 위험이 높은 미식축구에서 헬멧의 중요성이 무척이나 큰데요. 앞으로 출시될 플렉시블 헬멧은 미식축구를 하며 느꼈던 안전상의 문제와 실착에서의 답답함을 호소했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 출처: mexico.as.com
외관과 내관이 구부러지는 플라스틱 소재로 구성되어 있어 어느 각도와 방향에서도 충돌할 때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고, 완화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무겁고 딱딱했던 기존의 헬멧에서 느꼈던 답답함을 플렉시블 헬멧을 통해 벗어나면서 유연함과 안전성을 모두 챙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미식축구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든 안전용품 헬멧에도 플렉시블 기술이 접목된다면, 이제 불편해서 헬멧을 안 쓰는 일은 줄어들 것 같습니다.
구부러지는 #스마트폰
▲ 출처: ofuturodascoisas.com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새로운 스마트폰이 개발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네모난 직사각형의 모양은 유지한 채, 유연성이 더해진 플렉시블 스마트폰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LITERALLY BENDS, 즉 말 그대로 밴드처럼 구부러진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디바이스의 휘어짐을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 출처: independent.co.uk
플렉시블 스마트폰은 음악과 게임을 더욱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휘어지는 스마트폰으로 힘 조절이 필요한 골프나 당구 같은 구기 종목을 재미있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악기의 활처럼 줄의 진동을 휘어짐으로 만들 수 있어 기타나 바이올린, 첼로와 같은 현악기 소리를 낼 수 있는데요. 이미 출시된 스마트폰에는 터치를 이용한 건반과 드럼 등의 소리만 만들 수 있었지만, 플렉시블 스마트폰의 휘어짐을 이용한다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모든 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출처: independent.co.uk
와이드 화면에 양옆의 구부러짐을 이용하면 좌우 방향을 쉽게 전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넓은 화면을 한 번에 감상하기 힘들다면 화면을 구부려 확대와 축소를 가능하게 도와주고, 보이지 않는 화면까지 모두 담아낼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휘어짐을 이용해 책을 페이지 넘기듯 볼 수도 있는데요. 플렉시블의 유연성을 이용한 스마트폰의 기능은 이처럼 평소 우리에게 필요했던 기능을 담아내서 무척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신체에 착 달라붙는 #플렉시블 스크린
▲ 출처: www.businesswire.com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주목받은 스마트 워치는 그 실용성을 인정받아 많은 사람들이 착용하는 제품인데요. 신체에 입힐 수 있다는 장점을 살린 IT제품이 많이 출시되면서 더욱 다양해진 모습으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웨어러블 스마트 제품과 플레시블이 만난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영화 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장면이 현실로 이루어졌음을 실감나게 해주는 플레시블 스크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출처: trendytechie.ca
플렉시블 스크린은 얇은 스크린과 유연성을 이용하여 마치 손목 밴드처럼 척척 달라붙는 특성을 가졌는데요. 종이처럼 얇은 스크린 안에 움직이는 화면을 볼 수 있어서 전자 신문이나 휴대성을 극대화시킨 휴대폰, 스마트 밴드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책상 위에 빼곡히 쌓이는 문서, 도서관에 비치된 서적과 잡지 등이 플레시블 스크린 하나로 정리될 날도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유연성을 가진 다양한 소재가 등장하면서 제품 개념의 변화뿐만 아니라, 기존에 불가능했던 기능과 형태까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몸에 착용하는 웨어러블 기기에 적용되는 이런 소재들로 인해 착용감이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플렉시블 아이템이 빨리 상용화되어 사용자가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참고자료 *
- FuturismHealth
- Explorist Science
- Futurism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