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도심이라고 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북적북적 많은 사람과 빽빽이 놓인 건물들. 그 안에서 지하철로 오르락내리락 하기도 하며, 버스로 갈아타서 목적지를 향하기도 하죠. 이렇게 정신없는 일상 속에서 벗어나 여유롭고 느긋한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을 때가 종종 있는데요. 우리 일상에 가려져 놓칠 수밖에 없었던 이색 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도심 속에 숨어있는 예쁜 골목길인데요. 바쁜 일상을 마친 뒤에 한 번쯤은 가봐야 할 느긋한 거리! 지금 함께 떠나볼까요?
이태원 #경리단길
이태원 경리단길은 국군재정관리단의 옛 이름, 육군중앙경리단에서 유래되었답니다. 그러므로 길 건너에는 미군 부대가 있고, 외국인들이 다수 거주하는 공간이라 개성 넘치는 여러 종류의 음식점과 카페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젊은이들 또는 가족 단위까지 해외 음식이나 카페를 찾으러 이곳 경리단길을 찾고 있습니다.
경리단길 언덕을 따라 쭉 오르다 보면 남산타워를 배경으로 수많은 집들이 보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무심코 지나다녔던 그 빌딩 숲의 전망을 한 눈에 볼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경리단길을 오르니 마음이 후련해지고, 드라마나 영화에서만 봤던 장관들이 눈 앞에 펼쳐지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경리단길에 밤이 찾아오면 알록달록 물들어 있던 빌딩 숲은 마치 열매를 맺은 듯 밝은 조명들로 어둠을 밝히고 있습니다. 낮과는 전혀 다른 매력에 푹 빠져 한참을 서서 구경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 여러분도 경리단길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보세요!
해방촌 수제버거 #밤스버거
경리단길을 오르내리다 보면 지치고 배가 고픕니다. 이번에는 앞서 말씀드렸던 다양한 나라의 음식점을 몇 군데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경리단길에서 녹사평역 방면으로 걷다 보면 해방촌이라는 곳이 나오는데요. 저는 이태원 수제버거 맛집 밤스버거를 갔었습니다. 엄청난 높이의 햄버거, 그 안에 여러 장의 두툼한 패티와 특별한 소스가 들어있어 정말 맛있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가는 길: 해방촌, 녹사평대로 쪽으로 나와 신흥로 방면으로 도보 5분
가격: 햄버거 2인 기준 19,900원
영국 가정식 #블루밍 런던
블루밍 런던은 영국 가정식 음식점으로 전체적인 내부 인테리어와 분위기가 이국적인 맛집입니다. 마치 런던에서 밥을 먹는 듯한 느낌을 받아 신기했는데요. 음식 플레이팅은 먹기가 아까울 정도로 이쁘게 잘 나온답니다.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맛집으로 가족, 애인과 함께 오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가는 길: 경리단길에서 이태원2동 주민센터 방면 도보 5분
가격: 식사 15,000원 ~ 17,000원 / 음료수 5,000원 ~ 8,000원
이화동 #벽화마을
이화동 벽화마을은 2006년에 국내 68명의 예술가가 이화동 주민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동네 곳곳에 벽화를 그리면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뒤 방송을 통해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면서 지금의 관광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화동 벽화마을에서 제일 유명한 '꽃 계단'입니다. 이렇게 예쁜 벽화들이 동네 곳곳마다 그려져 있는 것이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오랜 시간의 흔적 때문에 벽화 일부가 지워져 있는 곳도 있습니다. 또 이화동에 거주하고 계시는 주민분들이 관광객들로 인한 불편함을 벽화 곳곳에 문구로 표현하는 것을 보고 참 안타까웠는데요. 이화동 벽화마을이 유명 관광명소가 된 만큼 방문하는 관광객분들도 항상 에티켓을 지키는 것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는 길 : 혜화역 2번 출구 → 낙산공원방면 → 벽화마을 (15분 소요)
벽화마을에서 입어본 #교복
골목골목마다 정겨움이 느껴지는 이화동 벽화마을! 그냥 걷기에는 너무 아쉽죠? 특별하고 재미나게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교복을 입고 벽화마을을 구경하는 것인데요! 이화동에 교복을 대여해주는 곳인 졸리상점에서 추억의 옛날 교복을 입고, 벽화마을을 걸어보세요. 청소년부터 어른들까지 추억을 만들기에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가는 길 : 혜화역 2번출구 → 마로니에공원 → 낙산공원길 → 졸리상점
대여료 : 1시간 5,000원 / 하루 대여 10,000원
매장전화번호 : 02-747-4497 (연중무휴, 365일 예약가능)
지금까지 서울 이색거리인 '이태원 경리단길'과 '이화동 벽화마을'을 알아보았습니다. 티비에서만 보던 곳을 이렇게 직접 찾아다녀 보니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바쁜 일상을 마무리하고 힐링할 곳을 찾는다면 서울의 이색거리를 돌아다니며 생각을 정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서울의 이색거리(골목길), 서울 데이트 코스였습니다! 이번 주말 친구와 연인과 함께 서울 속 골목길을 찾아가 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