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호호 불어가며 먹는 따뜻한 간식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는데요. 여러분들은 겨울하면 어떤 간식들이 생각나시나요? 따뜻한 국물이 일품인 오뎅, 붕어는 안 들어있는 붕어빵, 손이 까매지도록 까먹는 군고구마 등 다양한 겨울 간식이 있는데요. 겨울하면 생각나는 대표 간식 중 하나는 호빵인 것 같습니다.
호빵의 인기만큼 시중에는 팥 앙금이 듬뿍 들어가 있는 팥 호빵부터 야채 호빵, 피자 호빵등 다양한 호빵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일반적인 호빵의 틀을 벗어나 호빵의 변신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너는 쪄먹기만 하니? 나는 떠먹는 호빵, 아이스 호빵으로 색다르게 먹는다! 라는 이색적인 레시피를 소개를 하려고 하는데요. 귀찮은 레시피가 아닌 간단한 방법으로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직접 따라 해보세요.
따뜻한 느낌의 시원한 #호빵 아이스크림 샌드
일단 마트에서 구매한 삼립호빵! 호빵하면 삼립호빵 만한 게 없습니다. 이번 호빵레시피는 단팥 호빵을 맛있게 즐기는 방법입니다. 호빵을 따뜻하게만 먹는다는 편견을 버려라! 특히 겨울철 차가운 음식이 당기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마카롱도 아이스샌드로 먹는데 호빵도 아이스크림 샌드로 먹어봐요! 우선 준비물은 단팥 호빵 3개, 우유 100ml, 생크림 50ml, 견과류 (2인 기준)입니다
STEP 1. 먼저 호빵을 가로로 잘라주면 됩니다.
STEP 2. 잘라놓은 호빵의 단팥을 수저를 이용해 그릇에 담아 줍니다. 호빵의 단팥으로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때문에 남김없이 빼주는 센스가 필요하겠죠?
STEP 3. 남은 빵은 절대 버리면 안 됩니다. 마지막 단계에서 아이스크림 샌드의 빵으로 활용되기 때문에 용기나 비닐로 싸서 잠시 보관을 해두시면 됩니다.
STEP 4. 팥앙금을 큰 유리그릇에 담고 필요한 재료인 우유, 생크림, 견과류(취향)에 따라 준비를 해줍니다.
STEP 5. 팥앙금이 담긴 그릇 안에 2인 기준 우유 100ml와 연유 50ml를 넣어줍니다. 만약 집에 연유가 없다면 꿀을 넣거나 안 넣어도 무방합니다.
STEP 6. 재료들을 넣었다면 뭉쳐진 팥앙금이 잘 섞이도록 쉐이킷~ 섞어주시면 됩니다. 앙금이 잘 풀릴 때까지 섞어주면서 원하는 당도인지 맛을 확인하면 됩니다.
STEP 7. 팥앙금들이 잘 섞였으면 취향에 따라서 견과류를 첨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냉동실에서 약 3시간가량 얼려주면 됩니다.
STEP 8. 3시간이 지나고 언 모습이에요. 이제 맛있는 호빵 아이스크림 샌드를 먹기 위해서는 용기에 담아둔 빵 부분을 전자레인지에 15초 정도 돌려줍니다. 그려면 빵 부분이 따뜻하면서 촉촉해질 거예요.
STEP 9. 얼린 아이스크림을 빵 속에 넣어주면 호빵 아이스크림 샌드 완성! 단,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나서 뜨거울 수 있으니 살짝 빵을 식힌 다음에 아이스크림을 담아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한 입 먹어보면 이게 진짜 호빵인가 싶을 정도로 이색적입니다. 따뜻한 방안에서 시원한 호빵 아이스크림 샌드를 먹으면 따뜻한 몸속으로 시원한 단팥이 넘어가는 기분이 너무 좋아요.
2인 기준으로 호빵 3개를 이용해 만들었지만, 아이스크림이 많이 만들어져서 이렇게 아이스크림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살짝 고명으로 아몬드와 캐슈넛을 올려서 같이 먹어봤는데요. 팥의 달달함이 더해져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색다른 시도 #떠먹는 호빵
떠먹는 호빵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호빵 1개, 우유와 연유 약간,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하는 간편한 호빵 레시피이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사용이 가능한 그릇도 있어야 합니다.
STEP 1. 먼저 호빵을 8등분으로 잘라줍니다.
STEP 2. 자른 호빵 위에 우유가 반쯤 잠길 정도로 부어준 다음 단맛을 원한다면 연유, 메이플 시럽이나 꿀 등 원하는 취향에 따라 넣어주면 됩니다.
STEP 3.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간 돌려주면 됩니다.
STEP 4.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나면 빵이 우유를 머금어 촉촉해진 게 보이시나요? 여기에 취향에 따라 견과류 등을 뿌려주면 맛깔스러운 비주얼까지 완성!
떠먹는 호빵을 직접 먹어보니 촉촉한 호빵에 고소한 견과류가 아삭아삭 씹히면서 팥의 단맛이 느껴집니다. 아이 간식이나 아침식사대용, 야식으로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간편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떠먹는 호빵! 영양은 물론 맛까지 확실하네요
이렇게 추운 겨울 호호~ 불어먹는 호빵도 좋지만, 좋은 것도 매일 먹으면 질리죠? 이럴 때 앞에서 알려드린 이색 호빵 레시피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색다른 호빵으로 가족의 건강도 지키고, 친구들을 초대해 대접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맛을 직접 만들어본 결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뜻한 방안에서 즐기는 시원한 호빵에 한 번, 이색적인 떠먹는 호빵에 한 번 감탄하게 되실 거예요! 올겨울 귀찮다고 집에서 매일 먹는 것만 드시지 말고 새로운 메뉴로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랄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