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 사탕, 유령, 귀신, 분장, 축제 이런 단어들을 들으면 여러분은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많은 분들이 예상하셨겠지만, 이 단어들은 모두 할로윈에 관련된 것들입니다. 과거에 할로윈이라고 하면 영화 속에서나 볼 수 있었던 먼 나라의 축제였었는데요. 언젠가부터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복장과 분장을 하고 할로윈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물론 익숙하지 않은 축제라 낯설기도 하고 괴기스러운 분장들에 거부감이 생기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1년에 하루는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복장과 분장을 하고 거리로 나가 자유롭게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할로윈을 조금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할로윈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할로윈 기본 아이템 #잭오랜턴
할로윈하면 다양한 것들을 떠올리실 텐데요. 기본 중에 기본은 바로 잭오랜턴입니다. 잭오랜턴은 할로윈 시즌이 다가오면 가장 많이 발견할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큰 호박의 속을 파내고 겉에 도깨비 모양의 얼굴을 조각하고 내부에 초를 넣어 도깨비처럼 보이게 하는 장식품입니다. 잭오랜턴은 옛날 술을 좋아하는 교활한 잭이 악마를 골탕 먹이고 죽자, 악마가 잭을 천국도 지옥도 못 가게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잭은 추운 날씨 속에 암흑 속을 방황하게 되었는데요. 악마에게 사정을 하여 숯을 얻어 랜턴 겸 난로를 만들어 사용했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잭오랜턴은 어떻게 보면 괴기스럽고, 어떻게 보면 귀여운데요. 잭오랜턴 하나만 있어도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하루 재미있게 놀자고 직접 호박을 장식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우리는 플라스틱 잭오랜턴을 준비하면 됩니다. 가공성이 뛰어난 플라스틱은 호박의 줄무늬, 괴기스러운 얼굴표정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은 다양한 색상으로 통을 만들 수 있어 아이들에게 사탕을 넣어서 주기에도 좋습니다. 파티에 심취해서 실수로 떨어뜨려도 내구성이 좋아 쉽게 깨지지 않으니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할로윈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이번 할로윈에는 플라스틱 잭오랜턴에 사탕 하나씩 넣어서 친구들에게 나눠주는 건 어떨까요? 축제는 친구들과 나눠야 더욱 즐거울 테니까요!
분장이 어렵다면 #가면
10월의 마지막 10월 31일! 사람들과 어울려 할로윈 축제를 즐기고 싶지만, 왠지 모를 부담감이 몰려옵니다. 다름이 아니라 분장이나 복장 때문인데요. 할로윈은 다른 축제와 달리 많은 사람들이 분장부터 복장까지 괴기스럽게 갖춰 입고 나오기 때문에 왠지 어렵게 느껴집니다. 평범하게 가자니 혼자만 어색해지는 것 같고, 복장을 갖춰 입고 가지나 컨셉을 잡는 것부터 시작해서 이것저것 사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닌 것 같아 부담스럽습니다. 그렇다고 이런 부담감 때문에 매년 할로윈 축제를 포기할 수는 없죠! 간단한 아이템 하나만 있으면 할로윈 축제 준비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가면입니다!
사실 분장을 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할로윈 분장은 엄두도 안 나는데요. 특히 화장품도 거의 없는 남자라면 더욱 난감합니다. 이럴 때는 간단하게 가면 하나만 준비해주세요. 가면은 인터넷이나 파티용품을 파는 곳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공포 영화 속 스크림 가면, 동물을 머리를 따라 만든 말 가면, 돼지 가면 등 다양한 가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남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가면을 선택한다면 할로윈 축제에서 당신은 모든 카메라의 집중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이런 가면에도 플라스틱이 사용되는데요. 탄성을 가지고 있는 플라스틱 가면은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얼굴의 크기나 모양이 달라도 유연성을 가지고 있어 누구나 쉽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체에 유해하지 않아 걱정하지 않고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할로윈 복장으로 걱정하고 계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가면을 추천해드립니다.
할로윈의 시작과 끝 #이태원
할로윈을 위한 아이템으로 완벽하게 자신을 꾸몄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른다면 당황스러울 텐데요. 이런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이태원인데요. 이태원은 대한민국 할로윈의 시작과 끝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요. 많은 외국인들이 자신의 고향처럼 찾는 이태원, 그렇다 보니 각종 외국 축제는 이태원에 가면 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태원 대부분의 가게들이 할로윈 분위기에 맞춰 인테리어를 꾸미고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하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 할로윈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가게에서만 할로윈 축제가 벌어지는 것이 아니라, 할로윈 복장을 한 사람들을 거리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거리에서 구경을 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세상에 와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할로윈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이태원으로 달려가세요!
초보자를 위한 할로윈 축제 #놀이동산
▲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출처: 애버랜드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
원하지 않는데 다가오는 귀신, 골목에서 갑자기 등장하는 드라큘라, 거리 이곳저곳에서 소리를 치는 축제 인파, 아무리 축제라고 해도 모두가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나 단순히 분위기만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태원의 할로윈은 공포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에게는 에버랜드와 같은 놀이동산 할로윈 축제를 추천해드립니다. 할로윈 같은 축제에 놀이동산이 빠질 수는 없겠죠! 할로윈 퍼레이드, 이벤트, 놀이기구 등 놀이동산 전체가 할로윈 축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할로윈 축제 때는 분위기 때문에 평소에 타던 놀이기구도 좀 더 무섭게 느껴진다고 하는데요. 놀이동산에서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를 누리며 특별한 할로윈의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스릴 넘치는 할로윈을 즐기고 싶다면 놀이동산을 추천합니다.
10월 31일, 단순히 1년 중 하루라도 생각하면 평소와 같은 하루라고 생각되겠지만, 10월의 마지막을 할로윈 데이라고 생각한다면 조금 특별한 날로 다가오지 않나요? 조금은 낯설고 부담스러울 수 있는 다른 나라의 축제이지만, 작은 준비와 함께 주변 사람들과 분위기에 맞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면 우리의 하루를 특별하게 바꿔줄 즐거운 축제인 것 같습니다. 돌아오는 31일 할로윈 축제에는 자신의 개성을 살려줄 수 있는 가면 하나 쓰고 사람들과 어울려 잊지 못할 할로윈 파티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10월 31일은 여러분에게 특별한 10월의 마지막 날로 기억됐으면 좋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케미칼 공식 블로그 케미칼드림에 있습니다.